서비스나우, 히치 웍스 인수해 기업의 직원 역량 격차 해결 지원

히치 웍스(Hitch Works) 인수 통해 기업이 직원 역량에 맞는 프로젝트 매칭 돕고, 직원 역량 개발 및 인력 계획 고도화할 수 있도록 지원

2022-06-13 10:08 출처: ServiceNow, Inc. (뉴욕증권거래소 NOW)

산타클라라,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서비스나우(ServiceNow)가 인력 역량 매핑 및 인텔리전스 기업 히치 웍스(Hitch Works)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발표했다.

히치 웍스는 업계를 선도하는 서비스나우의 대표 플랫폼이자 솔루션, 나우 플랫폼(Now Platform)에 AI 기반의 인력 역량 관련 통찰력을 추가하게 된다. 이를 통해 서비스나우는 기업 고객이 직원 역량 개발 분야와 인력 계획을 연결함으로써 인력난을 해소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인수를 통해 기업은 단일 플랫폼상에서 보다 효과적으로 개별 프로젝트에 적합한 역량을 갖춘 인력을 투입할 수 있게 됐다.

직원 경험의 중요성이 나날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IDC에 따르면 북미 CEO들은 직원의 역량 격차를 관리하는 것이 올해 비즈니스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라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많은 기업이 높은 직원 이직률과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진화하는 비즈니스 요구 사항에 대응할 수 있도록 인력 유치, 교육 및 유지에 대한 큰 압박을 받고 있다. 히치 웍스는 인공지능(AI)과 머신러닝(ML) 기능을 통해 직원의 역랑과 관심사를 기반으로 관리자가 프로젝트에 가장 적합한 직원을 식별할 수 있다.

그레첸 알라르콘(Gretchen Alarcon) 서비스나우 HR 서비스 딜리버리 총괄 부사장은 “직원 역량이 비즈니스의 주요 요소로 새롭게 떠오르고 있다”며 “인재 유치 및 보유 경쟁에서 우위에 서고, 변화하는 비즈니스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서 기업이 직원 역량에 관한 통찰력을 갖추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총괄 부사장은 “전통적으로 직원 역량 관리는 단편화된 프로세스와 다수의 개별 솔루션으로 인해 고립된 업무 분야였다”며 “히치 웍스 인수를 통해 서비스나우는 단일 플랫폼상에서 역량 관련 정보를 간소화해 비즈니스 리더가 직원을 의미 있는 업무에 투입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히치 웍스는 전(前) 히어 테크놀로지(HERE Technologies) 최고인사책임자(CHRO) 및 최고정보책임자(CIO) 출신의 HR 전문가, 켈리 스티븐 와이스(Kelley Steven-Waiss)에 의해 설립됐다. 현재 벤처 캐피털, 하우 우먼 인베스트(How Women Invest)의 설립자 중 한 명인 헤더 제리하이안(Heather Jerrehian)이 CEO로 회사를 이끌고 있다. 두 리더는 인수 후에도 서비스나우에 남을 예정이다.

헤더 제리하이안 CEO는 “AI로 구동되는 직원 역량에 대한 인텔리전스야 말로 미래 업무의 근간”이라며 “서비스나우와의 인수 합병을 통해 우리가 보유한 역량 및 인재 모빌리티 솔루션을 비즈니스 리더, 관리자, 직원 등 글로벌 에코시스템 전반으로 확장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직원들이 더욱더 의미 있고 목적 지향적인 업무를 수행하도록 지원하고 기업에 더 나은 비즈니스 결과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서비스나우는 직원 워크플로우(Employee Workflow) 솔루션을 시작으로, 나우 플랫폼에 히치 웍스의 기능을 구축해 기업 전반에서 직원 참여 및 생산성 향상 기능을 자연스럽게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서비스나우는 앞으로 히치 웍스의 기능을 고객 서비스, IT 및 개발자 포트폴리오 전반으로 확장할 예정이다.

서비스나우와 히치 웍스는 기업이 직원의 개인 네트워킹 능력에 상관없이 균등한 업무 및 역량 개발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단일 플랫폼상에서 역량 관련 인텔리전스를 구현하는 이번 인수는 서비스나우가 현재 지속하고 있는 직원 경험 향상 및 미래 업무 능력 강화를 위한 투자 중 하나로 성사됐다.

1년간 서비스나우는 업무 흐름 내에서 직원 학습 및 피드백을 지원하는 ‘직원 여정 관리(Employee Journey Management)’ 솔루션을 비롯해, 모든 경력 수준의 직원을 지원하는 신규 솔루션을 직원 워크플로우 포트폴리오에 추가해왔다.

이번 인수는 2022년 2분기에 완료될 것으로 예상된다. 히치 웍스와 서비스나우의 인력 역량 관련 인텔리전스 및 교육 시스템 제공 방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서비스나우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 Source: IDC's Worldwide CEO Survey, 2022: The CEO Tech Agenda in a Digital First World, Part 1 - Big Themes, Business Priorities, and Risks, Doc # US48898922, March 2022

◇미래 예측 진술

이 자료는 새로운 솔루션에 대한 기대, 신념, 계획, 의도 및 서비스나우 히치 웍스 인수 관련 전략에 대한 ‘미래 예측 진술’이 포함돼 있다. 이러한 미래 예측 진술에는 미래의 제품 역량과 제품 및 기대 편익에 관한 진술이 포함된다. 미래 예측 진술은 알려진 위험과 알려지지 않은 위험과 불확실성의 영향을 받으며, 미래 예측 진술이 실제 결과를 예상하거나 암시하는 것과 실질적으로 다를 수 있는 잠재적으로 부정확한 가정에 기초한다. 만약 그러한 위험이나 불확실성이 현실화되거나 가정 중 하나라도 틀린 것으로 판명될 경우, 우리의 결과는 미래 예측 진술에 의해 표현되거나 암시되는 결과와 실질적으로 다를 수 있다. 당사는 미래 예측 진술을 업데이트할 의무는 없다. 실제 결과가 모든 미래 예측 진술에 있는 결과와 크게 다를 수 있는 요인으로는 히치 웍스의 기술을 우리의 플랫폼에 통합하거나 통합하는 것, 히치 웍스의 핵심 직원을 보유할 수 없는 것, 히치 웍스의 취득 기술과 관련된 예상치 못한 비용, 잠재적인 세금 문제, 비즈니스 중단 및 관리주의 및 기타 리소스 전환, 히치 웍스의 사업과 관련된 잠재적인 알려지지 않은 부채 등이 있다. 당사의 재무 및 기타 결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요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수시로 증권거래위원회에 제출하는 서류에 포함돼 있다.

ServiceNow 개요

ServiceNow (NYSE: NOW)는 디지털 워크플로우 서비스 기업으로, 기업의 더 나은 업무 환경을 지원한다.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과 솔루션은 조직을 디지털화하고 통합해 보다 스마트하고 빠르며 효과적인 업무 흐름, 워크플로우를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따라서 직원과 고객은 보다 연결되고, 혁신적이며, 민첩해질 수 있다. 그리고 우리 모두는 상상하는 미래를 만들 수 있다. 전 세계가 서비스나우와 함께 일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22년 ServiceNow, Inc. 무단 전재 금지 ServiceNow, ServiceNow 로고, Now, Now Platform 및 기타 ServiceNow 마크는 미국 및/또는 기타 국가에서 ServiceNow, Inc.의 상표 및/또는 등록 상표다. 기타 회사 이름, 제품 이름 및 로고는 관련 회사의 상표일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