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큐온저축은행, 모바일 앱 내 ‘큰글씨 뱅킹’ 서비스 개시

모바일 앱 내 큰 글자 및 구어체 등 적용

2022-06-13 10:21 출처: 애큐온

애큐온저축은행이 모바일 앱 내 ‘큰글씨 뱅킹’ 서비스를 개시한다

서울--(뉴스와이어)--애큐온저축은행이 고객의 금융 접근성을 높여 포용 금융을 실현하기 위해 모바일 앱에 큰 글자와 구어체 등을 적용했다.

애큐온저축은행은 디지털 금융 환경이 낯선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모바일 앱을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뱅킹 플랫폼 2.0’에 ‘큰글씨 뱅킹’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에서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주요 화면 앱의 사용자 경험(UX)과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단순화하며 편의성을 크게 향상한 점이다. 고객은 큰글씨 뱅킹을 적용해 기존보다 큰 글씨와 구어체 등으로 표현된 쉬운 안내와 직관적인 정보 입력 방식을 바탕으로 간편하고 쉽게 비대면 계좌를 개설하거나 예적금 상품에 가입할 수 있다.

모바일 금융 프로세스도 전면 개선됐다. 앱 화면 내에 ‘따라하기 동영상’을 시청하며 원하는 업무를 그대로 따라서 수행할 수 있고, 앱 내 인디케이터(indicator)를 적용해 서비스 이용 시 현재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따라하기 동영상은 회원가입부터 비대면 계좌개설 등 고객들이 빈번하게 수행하는 업무를 단계별로 세분화해 제작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모바일 앱을 통한 비대면 계좌개설 시 다수의 고객이 어려움을 느끼는 신분증 촬영은 촬영 시 숙지해야 하는 각종 주의사항의 가독성을 개선하는 방식으로 문턱을 낮췄다. 또한 앱 메인 화면에 안내되는 상품의 경우 다수 고객의 관심이 높고 가장 빈번하게 가입하는 상품을 보기 쉽게 디자인해 구성했다.

이호근 애큐온저축은행 대표는 “디지털과 친숙하지 않아 모바일 앱 이용에 불편함을 느끼는 고객을 위해 모바일 프로세스와 앱 전반을 개선했다”며 “애큐온저축은행은 디지털 금융을 선도하면서도 디지털 변화에 소외되는 고객이 없도록 포용 금융을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애큐온저축은행은 큰글씨 뱅킹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6월 한 달간 대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큰글씨 뱅킹 서비스를 주변 지인에게 공유하고 멤버십 가입, 혜택 및 서비스 안내 동의, 앱푸시 알림을 동의하는 방식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정관장 디지털 상품권, 신세계 상품권,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