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덴무역투자대표부 주최 ‘JOIN SWEDEN SUMMIT 2022’ 국제회의 개최

2022-06-15 09:30 출처: 스웨덴무역투자대표부

스웨덴무역투자대표부가 주최하는 ‘JOIN SWEDEN SUMMIT 2022’ 국제회의가 스웨덴 수도 스톡홀름에서 열린다

스톡홀름, 스웨덴--(뉴스와이어)--스웨덴무역투자대표부가 주최하는 ‘JOIN SWEDEN SUMMIT 2022’ 국제회의가 6월 20~21일 이틀간 스웨덴 수도 스톡홀름에서 열린다.

JOIN SWEDEN SUMMIT 2022는 대한민국 포함 스웨덴 11개 주요 교역국의 글로벌 기업과 전 세계 150여명의 비즈니스 리더, 스웨덴 정부 및 스웨덴 기업 대표 100여명이 한자리에 모여 새로운 협업 및 투자 가능성을 모색하는 기업 및 정부 국제회의다.

JOIN SWEDEN SUMMIT 2022 회의에서 논의될 5대 분야는 △지속 가능한 생산으로의 산업 전환 △배터리 산업의 가치사슬 △자동화 운송 및 도로 안전 △바이오헬스 산업 △디지털 혁신으로, 해당 분야에 대해 깊이 있는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에서는 △기아자동차 △동진쎄미켐 △롯데바이오로직스 △삼성전자 △소노인터내셔널 △소노인더스트리 △SK △제일엠앤에스 △크래프톤 △포스코 △포스코케미칼 △한솔케미칼을 포함하는 반도체, 배터리, 전기 자동차, 신소재, 게임 분야 12개 업체가 참가해 파트너십 구축을 통한 일자리 창출 및 성장을 위한 기회를 살필 예정이다.

스웨덴은 혁신을 기반으로 한 포용적이고 기업 친화적인 자유 무역 경제가 견인하는 ‘녹색 전환’과 ‘디지털 전환’ 분야에서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스웨덴 정부는 탄탄한 과학 및 공업 연구 개발을 기반으로 2045년까지 탈화석 연료, 탄소 배출 제로 사회를 목표로 하고 있다. 민·관·학의 긴밀한 협력은 스웨덴 혁신의 주요 요인 가운데 하나로 꼽힌다. 2021년부터는 △글로벌혁신지수 세계 2위 △IMD 국가 경쟁력 세계 2위 △유럽혁신스코어보드 선정 ‘EU혁신 선도국’ △유엔 글로벌지속가능발전보고서 세계 2위에 이름을 올리는 등 글로벌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스웨덴무역투자대표부 요한 천 상무 참사관은 “JOIN SWEDEN SUMMIT 2022가 지속 가능한 스웨덴에 대한 관심을 높이면서 스웨덴과 한국의 무역 및 투자 관계를 강화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스웨덴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행사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이번 JOIN SWEDEN SUMMIT 2022에 대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JOIN SWEDEN SUMMIT 2022 국제회의는 오프라인과 온라인 행사가 동시 진행된다. 온라인 행사에는 사전 신청 시 일반인도 참가할 수 있으며, 비용은 따로 없다.

스웨덴무역투자대표부 개요

스웨덴무역투자대표부는 스웨덴과 각국의 무역 투자 분야 협력 및 관계 증진으로 스웨덴 기업 투자 및 세계화를 도모하기 위해 설립된 스웨덴 정부 산하 기관이다. 전 세계 60여개국에서 무역 관련 기관, 상공회의소 및 대사관, 영사관과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