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보안에 대한 기업들의 우려가 높아지면서 부정 감지 및 예방 솔루션 수요 증가

인터넷상 부정 감지 및 예방 활동에 대한 필요성이 높아지면서 글로벌 FDP 시장 활기

2022-06-15 09:44 출처: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컨설팅 기업인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은 최근 ‘글로벌 부정 감지 & 예방 시장 분석 보고서(Global Fraud Detection & Prevention(FDP) Market)’를 발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기업들 사이에서 인터넷상의 부정 감지 및 예방에 대한 필요성이 높아지는 것이 글로벌 부정 감지 & 예방(FDP : Fraud Detection & Prevention)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FDP 솔루션은 식별 및 인증 기술을 활용해 잠재적 사기 행위를 식별하고 의심스러운 행동이나 일관되지 않은 데이터 요소들을 관찰해 조직의 금융 및 신용 평가가 손상되지 않도록 안전하게 보호해준다.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은 2020년 93억2000만달러를 기록했던 글로벌 FDP 시장 규모가 13.5%의 연평균 성장률(CAGR)로 2024년에는 154억4000만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측했다.

2024년까지 EMEA (Europe, the Middle East and Africa)와 북미, 이 두 지역이 FDP 시장 성장에 가장 크게 기여할 것이다. EMEA에서는 주로 강력한 규제 환경에 따른 부정행위 방지 솔루션의 필요성이 대두되는 것에서 수요가 발생되고 있다. 북미 지역에서는 인터넷상에서 미국 기업들을 대상으로 사이버 범죄 행위자들의 악의적인 활동이 늘어나는 것이 FDP 솔루션에 대한 수요를 주도할 것이다.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시큐리티팀의 제라드 칼튼(Jarad Carleton) 디렉터는 “코로나 팬데믹 동안 기업들이 온라인 뱅킹과 전자상거래와 같은 디지털 환경으로 빠르게 전환함에 따라 그만큼 사이버 공격 역시 급증했다. 이에 따라 기업들이 전반적인 보안을 보장하는 동시에 최종 사용자에게 원활한 사용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부정행위 관리 및 분석과 같은 첨단 FDP 솔루션 도입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전 세계에 걸친 역동적인 규제 환경도 FDP 시장을 견인하는 핵심 요인이다. 기관들은 PSD2 (Payment Services Directive2)와 같은 새로운 규제 준수를 위해 예산 압박 속에서도 사기 방지 솔루션에 대한 투자가 반드시 필요하다.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 지원과 안전성 보장을 위해 FDP 기업들은 아래 동향들에 주력해야 한다. :

· 연속 사용자 인증 시행 : 기존 및 잠재 고객에게 연속 사용자 검증 솔루션의 효과와 효율성 증명.

· 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 : Application Program Interface) 보안 구현 : 고강도 보안 표준 설계 및 구현을 위해 API 설계자 및 개인정보보호 전문가와 협업.

· 행동 생체인식 기술 도입 : 인공지능(AI)과 머신러닝(ML)을 활용해 위양성(false positive)을 최소화시켜 정확도를 높이는 행동 생체인식 보안 구축 촉진.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개요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은 자동차와 ICT, 헬스케어, 에너지 등 주요 산업에 관한 글로벌 시장 조사 및 컨설팅 기관으로, 60여 년간 고객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솔루션을 지원하고 있다. 전 세계 29개국 47개 지사에 2200여 명의 컨설팅 인력을 운영하며 12개 산업과 주요 기술에 대한 지속적인 조사와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성장 전략 및 벤치마킹 서비스뿐만 아니라, 경제 흐름을 파악하고 유망 기술과 메가 트렌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식별해 정부 기관과 기업, 투자자들이 성장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지원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frost.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