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 SIG, 오라캐스트 브로드캐스트 오디오 발표

블루투스 SIG, 삶을 변화시키는 오디오 경험을 제공하는 새로운 블루투스® 기능 제공

2022-06-15 15:48 출처: 블루투스SIG

블루투스 SIG가 블루투스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오디오 브로드캐스트 기능을 갖춘 새로운 브랜드를 발표했다

서울--(뉴스와이어)--블루투스® 기술 표준을 관리 및 감독하는 비영리 조직인 블루투스 SIG (Special Interest Group)가 블루투스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오디오 브로드캐스트 기능을 갖춘 새로운 브랜드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기존에 ‘오디오 공유’라고 알려진 이 새로운 기능은 이제 ‘오라캐스트(Auracast™) 브로드캐스트 오디오’로 불리게 된다. 오라캐스트™ 브로드캐스트 오디오를 사용하면 스마트폰, 노트북, TV 또는 공용 방송 설비와 같은 오디오 디바이스에서 스피커, 이어폰 또는 음향 수신 디바이스를 포함한 주변의 블루투스 디바이스에서 수신기의 수에 상관없이 무제한으로 오디오를 송출할 수 있다.

마크 파월(Mark Powell) 블루투스 SIG CEO는 “블루투스 오디오 영향은 막대하다. 두 대의 블루투스 디바이스 사이의 간단한 무선 오디오 연결을 통해 우리의 도로를 더 안전하게 하고, 우리의 삶을 더 생산적으로 만들고, 음악, 팟캐스트, 비디오 스트리밍 및 모든 유형의 개인 오디오 경험을 더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며 “오라캐스트™ 브로드캐스트 오디오의 출시는 무선 오디오 시장의 또 다른 거대한 변화를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블루투스 기술을 사용해서 오디오를 방송하고 공유할 수 있게 되면서 개인 오디오의 형태가 바뀌게 될 것”이라며 “공공장소 등의 공간에서도 관람객들의 만족도가 높아지고, 접근성이 좋아져서 더욱 향상된 오디오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덧붙였다.

피터 리우(Peter Liu) 구글 픽셀 에코시스템 제품 부문 시스템 설계자는 “블루투스 기술은 오라캐스트™ 브로드캐스트 오디오 출시와 함께 기록적인 혁신을 거듭하고 있다”며 “우리는 블루투스 SIG와 함께 협력하는 것이 자랑스럽고, 이 기능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서로 연결된 세상에서 소통할 수 있는 새롭고 창의적인 방식을 제안할 수 있게 돼 무척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오라캐스트™ 브로드캐스트 오디오는 삶을 변화시키는 오디오 경험을 제공하며, 우리가 다른 사람들 및 주변의 세상과 소통하는 방식을 향상할 것이다. 오라캐스트™ 브로드캐스트 오디오의 주요 기능은 아래와 같다.

◇오디오 공유

오라캐스트™ 브로드캐스트 오디오를 통해 다른 사용자를 초대해서 오디오 경험을 공유할 수 있어 더욱 가까워질 수 있다. 스마트폰, 태블릿 또는 노트북에서 재생되는 노래나 영화를 청취하기 위해 무선 이어폰을 사용할 때 오라캐스트™ 브로드캐스트 오디오를 사용하면, 주변 가족이나 친구 등 다른 사용자들도 개인의 오라캐스트™ 지원 블루투스 이어폰 및 음향 수신 디바이스를 사용해서 함께 들을 수 있다.

정 쉐종(Zeng Xuezhong) 샤오미 선임 부사장 및 스마트폰 부문 사장은 “블루투스 기술을 사용해서 스마트폰을 이어폰이나 헤드폰에 페어링하는 기능은 개인 오디오에 새로운 차원의 즐거움과 편리함을 제공해 왔고, 이제 우리 삶의 일부가 됐다”며 “오라캐스트™ 브로드캐스트 오디오의 출시로 우리는 개인 무선 청취 경험에서 공유 무선 청취 경험으로 이동하며, 무선 오디오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고, 고객에게 더 많은 가치와 기쁨을 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세상의 소리를 청취

오라캐스트™ 브로드캐스트 오디오를 통해 공공장소에서도 TV를 온전히 즐길 수 있으며, 이전에는 무음 상태였던 TV를 더 이상 음소거하지 않아도 돼 보다 완벽한 시청 환경을 구현할 수 있다. 오라캐스트™ 지원 블루투스 이어폰이나 보청기를 소지한 방문객이라면 누구나 공항, 체육관, 레스토랑 및 대기실과 같은 공공장소에 있는 무음으로 설치된 TV의 음향을 청취할 수 있다.

◇최고의 소리를 청취

오라캐스트™ 브로드캐스트 오디오를 사용하면 언제 어디서든 최고의 소리를 들을 수 있다. 대중교통 환승센터, 영화관, 회의실 또는 종교 시설과 같은 공공장소를 방문할 때 오라캐스트™ 지원 블루투스 이어폰이나 음향 수신 디바이스를 소지한 방문객이라면 누구나 직접 해당 장소의 방송 시스템에서 송출되는 오디오 방송을 수신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공항에 있는 여행자는 게이트 변경, 탑승 일정 및 기타 여행 정보와 같은 필수적인 비행 관련 안내를 개인 오디오 디바이스로 직접 수신할 수 있다. 이런 방식으로 오라캐스트™ 브로드 오디오는 차세대 보조 청취 시스템(ALS)으로 자리 잡을 것이다.

닉 헌(Nick Hunn) 와이포르(WiFore) 컨설팅의 CTO는 “인덕션 루프와 같은 현재의 보조 청취 시스템은 청각 장애를 겪는 이들에게는 큰 혜택을 제공하고 있지만, 낮은 품질, 높은 비용과 사생활 침해 여부 등의 제약이 따른다”며 “오라캐스트™ 브로드캐스트 오디오는 보다 높은 오디오 품질과 프라이버시를 제공하고, 접근성을 개선하며, 더 나은 오디오 경험과 삶을 촉진하는 새로운 고급 보조 청취 시스템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바바라 켈리(Barbara Kelley) 미국난청협회(Hearing Loss Association of America) 전무 이사는 “어느 정도의 청력 상실을 겪는 이들에게는 다양한 환경에서 언어를 듣고 이해하는 것이 일상적인 어려움일 수 있다. 오디오 품질 혁신은 모든 이들에게 혜택을 줄 것이며, 청력 손실이 있는 사람들의 의사소통 접근성을 향상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난청이 있는 사람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하기 위한 기술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오라캐스트™ 브로드캐스트 오디오와 같은 기술의 출현은 보청기나 달팽이관을 대신해 소리를 전달하는, 인공와우를 착용하는 사람들이 일상생활에서 청력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도록 돕는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는 잠재력을 지니고 있다”고 말했다

앤드류 지그나니(Andrew Zignani) ABI 리서치의 리서치 부문 이사는 “오라캐스트™ 브로드캐스트 오디오는 무선 오디오에 대한 세상의 방식을 변화시켜 혁신적이고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가능하게 하며, 다양한 공공장소에서 차세대 보조 청취 기술을 제공할 것”이라며 “ABI 리서치는 무선 및 보조 청취 산업 업계에서 LE 오디오 및 오라캐스트™ 기술을 빠르게 수용해 점점 더 많은 사람이 개인의 오디오 경험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고, 공영 방송을 청취하며, 청력 손실을 겪는 사람들도 사용하기 쉽고, 표준화되고 상호 운용성이 높으며 일관성 있는 보조 청취 경험을 누릴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출시 및 추가 정보

오라캐스트™ 브로드캐스트 오디오를 정의하는 블루투스 사양은 블루투스 LE 오디오 사양 제품군의 일부며, 앞으로 몇 개월 내에 출시될 예정이다. 오디오 제품 개발자와 시설 관리 운영자는 홈페이지에서 오라캐스트™ 브로드캐스트 오디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블루투스SIG (Bluetooth SIG) 개요

블루투스SIG (Bluetooth SIG)는 텔레커뮤니케이션, 컴퓨팅, 전자제품, 자동차 및 네트워크 산업의 리더들로 구성됐으며, 블루투스 무선 기술의 발전을 주도하고 이를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블루투스 SIG는 에릭슨, 인텔, 레노보, 마이크로소프트, 모토로라, 노키아 및 도시바 등의 Promoter 그룹 회원들과 1만 개 이상의 Associate 및 Adopter 회원들을 포함한다. 블루투스SIG (Bluetooth SIG) 본부는 미국, 워싱턴 벨뷰(Bellevue)시에 있으며, 더 많은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