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지센터, 온라인 진로 체험 프로그램 ‘슬기로운 진로탐구생활’ 영상 배포

울산 현대 축구단 대표이사, 스포츠 마케터 등 평소 접하기 어려운 분야 멘토 출연
비대면 플랫폼으로 분야별 전문가들 일상 및 실무를 간접 경험할 기회 제공

2022-06-29 12:00 출처: 서울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

슬기로운 진로탐구생활 1회차 영상 섬네일

‘슬기로운 진로탐구생활’ 1회차 영상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미지센터)가 6월 말부터 비대면 청소년 진로 체험 프로그램 ‘슬기로운 진로탐구생활’을 진행한다.

미지센터는 스포츠 마케터, 특수 효과 전문가 등 청소년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분야에 대한 진로 체험 영상을 제작해 미지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배포할 예정이다.

첫 번째 영상의 주인공은 현재(6월 29일 기준) K리그1 1위를 달리고 있는 ‘울산 현대 축구단’의 김광국 대표이사와 성하원 스포츠 마케터다. 진로 인터뷰를 비롯해 밸런스 게임 등 흥미로운 구성을 통해 많은 청소년이 프로 스포츠 구단 대표 및 스포츠 마케터의 일상과 진로 준비 과정 등을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

슬기로운 진로탐구생활은 청소년의 직업 선호도 및 성장 가능성 등을 고려해 진로 분야를 선정했다. 전문가의 실제 업무·경험에 중점을 둠으로써 영상을 시청하는 청소년들이 해당 직무를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했으며, 3편의 영상을 차례대로 올릴 예정이다.

미지센터는 슬기로운 진로탐구생활 프로그램으로 우리 청소년들이 다양한 분야에 대한 진로 활동 정보를 얻고, 자기 이해 및 진로 다양성 인식을 바탕으로 올바른 진로 계획을 수립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영상은 미지센터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유튜브 채널 구독, 알림 설정을 통해 신규 영상 업로드 소식을 빠르게 받아볼 수 있다.

서울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 개요

서울특별시립 청소년 문화 교류 특화 시설인 서울청소년문화교류센터 ‘미지’는 국내외 청소년들의 문화 간 이해를 돕기 위해 2000년 5월 서울특별시가 설립했으며, 교보생명 공익재단인 대산문화재단이 운영하고 있다. 미지센터는 문화 다양성 이해와 국제 이해 교육 그리고 청소년 참여 프로그램을 제공해 미래 세대 주역인 우리 청소년들이 다문화, 세계화 시대에 인문적 소양과 상생의 지혜를 갖춘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미지센터의 다양한 청소년 프로그램은 미지센터 홈페이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채널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mizy.net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