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장 기업 콘돌, 대용량 데이터 저장에 IPFS·파일코인 활용한다

저장공간 사용료는 낮추고 안전은 높이고
분산형 클라우드 서비스 기업 레드폭스가 관리 맡아

2022-06-30 18:00 출처: 콘돌

콘돌이 대용량 데이터 저장에 IPFS·파일코인을 활용한다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6월 30일 -- 신성장 핵심기술 기업 콘돌이 IPFS(Inter Planetary File System)와 파일코인을 활용해 대용량 데이터를 저장할 예정이다.

콘돌은 29일 대용량 데이터를 안전하고 지속적으로 보관하기 위해 분산형 파일 저장 시스템인 IPFS와 파일코인을 활용한 비즈니스를 발표했다.

콘돌은 블록체인과 메타버스를 융합해 다가오는 디지털 대전환을 주도할 핵심기술 사업을 통해 비즈니스의 성장을 만들어 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블록체인 기반 결제솔루션 ‘KON PAY’와 쇼핑·관광·문화생활이 이뤄지는 메타버스 플랫폼 ‘버터랜드’가 있다.

IPFS는 프로토콜랩스가 개발한 분산형 파일 저장 시스템으로 탈중앙화적인 특성에 따라 데이터의 유실 및 위변조가 불가능하다. 이러한 IPFS 기술을 활용해 개발된 분산저장 솔루션 파일코인은 웹 3.0 인터넷 프로토콜로, 파일코인 저장공간의 소유자는 IPFS 노드를 이용해 대용량 데이터를 저장·관리해주고 데이터와 사용 요금을 파일코인으로 받게 된다.

콘돌은 첫 번째 비즈니스로 분산 저장 시스템인 IPFS 노드를 서비스에 활용해 대용량 데이터를 안전하고 오랫동안 보존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기존 데이터 제공 업체들을 활용해 대용량 데이터를 저장하기 위해서는 고비용, 불안한 서버 이용 등 문제점이 발생했다. 이에 콘돌을 파일코인을 활용해 데이터 저장공간 사용료를 과감히 낮출 수 있게 됐다.

이를 위해 콘돌의 기술개발 데이터와 서비스용 데이터들을 저장 관리하는 관리자 역할은 분산형 클라우드 서비스 기업 레드폭스가, 기술 지원에는 블록데이터뱅크가 맡게 됐다.

콘돌은 향후 파일코인을 해당 서비스에 적용해 서비스 내 재화로 사용하고, 해당 서비스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콘돌 개요

콘돌(KONDOR)그룹은 다가오는 디지털 대전환을 주도할 핵심기술 사업을 통해 비즈니스의 성장을 만들어 가는 기업이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경계가 무너지는 디지털 대전환의 시대, 상상이 현실이 되는 기술과 일상을 연결한다. 블록체인, 메타버스, 엔터테인먼트를 융합해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중소상공인과 개인에게 더 나은 삶으로 다가가고자 한다.

웹사이트: https://kondor.co.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