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머티리얼즈, 실리콘 질화물 볼 생산 시설 건설해 생산 능력 확대

2022-07-20 17:45 출처: Toshiba Materials Co., Ltd.

요코하마, 일본--(뉴스와이어) 2022년 07월 20일 -- 도시바 머티리얼즈(Toshiba Materials Co., Ltd.)(사장: 아오키 가쓰아키(Katsuaki Aoki))가 일본 요코하마 본사 부지에 실리콘 질화물 볼(silicon nitride ball) 생산 시설을 신규 건설하기 위한 투자를 단행한다고 20일 발표했다.

실리콘 질화물 볼 생산 시설은 50억엔(약 3800만달러)이 투입되며 2023년 11월 가동될 전망이다. 도시바 머티리얼즈는 2021 회계연도까지 생산 능력을 50% 늘릴 계획이다.

차량 전동화 기술이 꾸준히 발전하면서 높은 전압 배터리와 짧은 충전 시간을 넘어설 솔루션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비용을 줄이고 성능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 가운데 하나는 모터와 인버터를 통합하는 것이다. 모터와 인버터를 통합하면 모터 베어링[2]에서 전식(electrolytic corrosion)이 발생할 위험이 커지지만, 이 문제는 하이브리드 베어링으로 표준형 강구(steel ball)를 세라믹구(ceramic ball)로 대체하면 해결할 수 있다. 세라믹구는 신뢰성, 강도, 내마모성이 모두 뛰어나 더 좋은 선택지로 떠오르고 있다.

도시바 그룹은 우수한 세라믹 제품의 잠재력을 인정하고 실리콘 질화물 화합물 기본 특허를 1974년 취득했다. 2003년 도시바에서 분사한 도시바 머티리얼즈는 여느 규소구보다 신뢰성과 역학 성능이 뛰어난 실리콘 질화물 볼의 연구·개발 및 제조를 앞당기기 위해 매진하고 있다. 도시바 머티리얼즈는 전동 공구, 풍력 발전기, 철도 차량 등의 고속 로테이션 및 전식 방지 수요를 충족하는 베어링구 부문에서 축적한 경험과 성공을 바탕으로 세계 베어링구 시장에서 약 50%의 점유율[3]을 확보했다. 도시바 머티리얼즈는 수면 위로 떠오른 전기차용 베어링 수요에 발맞춰 실리콘 질화물 볼 생산량을 늘리기 위해 대규모 투자를 단행하기로 했다.

도시바 머티리얼즈는 본사 부지에 있는 폐건물을 철거한 뒤 그 자리에 실리콘 질화물 볼 생산 시설을 건설할 예정이다. 시설 건설을 1단계로 삼아 향후 수요에 발맞춰 단계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도시바 머티리얼즈는 질 높은 제품을 안정적으로 공급하는 한편 환경 친화적 전기차의 보급 확대에 이바지할 계획이다.

실리콘 질화물 볼의 특징

· 저밀도: 같은 크기의 강구보다 무게가 절반 이하
· 뛰어난 내열성
· 전식을 방지하는 절연 처리 장치 역할 수행
· 산과 알칼리로 따른 부식 및 녹 방지
· 강력한 자기장에 쉽게 영향을 받지 않는 비자성체

[1] 전식: 전류가 베어링에 일으키는 손상
[2] 베어링: 기계의 원활한 회전을 뒷받침하는 부품. 내·외륜 및 구와 함께 구성
[3] 도시바 머티리얼즈 조사, 2022년 7월

도시바 머티리얼즈(Toshiba Materials) 개요

도시바 머티리얼즈(http://www.toshiba-tmat.co.jp/en/)는 2002년 도시바 코퍼레이션(Toshiba Corporation)에서 분사했다. 소재 개발 기술을 핵심 역량으로 삼아 사회의 발전에 꼭 필요한 소재와 부품을 공급한다. 주력 제품으로는 금속재, 부품, 파인 세라믹 부품, 화학재 등이 있다. 2021년 3월 31일 종료한 회계연도에 총 243억엔(약 2억1000만달러)의 순매출을 올렸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71900616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