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씨뱅큐, 영국 BBC 마이크로비트와 공식 채널 파트너 제휴

2022-07-27 08:00 출처: 아이씨뱅큐

아이씨뱅큐가 영국 BBC 마이크로비트(BBC micro:bit)와 공식 채널 파트너 제휴를 맺었다

서울--(뉴스와이어)--반도체, 전자부품, 오픈 소스 하드웨어 전문 유통 기업 아이씨뱅큐(ICbanQ, 대표 이성민)가 7월 27일 영국 BBC 마이크로비트(BBC micro:bit)와 공식 채널 파트너 제휴를 맺었다고 밝혔다.

마이크로비트는 영국 공영 방송 BBC가 코딩 교육용으로 개발한 ARM 기반의 싱글 보드 컴퓨터다. 2017년 출시돼 세계적 인기를 끌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마이크로비트를 활용한 코딩 교육이 활발하다.

이번 공식 채널 파트너 제휴 계약은 세계적인 반도체 수급난 영향으로 국내 마이크로비트 공급이 불안정했던 가운데 국내 업체인 아이씨뱅큐를 통해 더 안정적인 수입이 가능해지면서 마이크로비트 대중화와 국내 코딩 교육 활성화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보인다.

김지수 아이씨뱅큐 마케팅 이사는 “마이크로비트와의 공식 채널 파트너 제휴를 통해 앞으로 마이크로비트 제품 관련 소식을 가장 빠르게 국내 소비자에게 전달할 것”이라며 “국내에 더 많은 코딩 강사를 양성해 학생들이 쉽게 코딩을 배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게 아이씨뱅큐와 마이크로비트의 공동 목표다. BBC 마이크로비트 본사와의 공식 채널 파트너 제휴로 양 사 간 협력 관계를 굳건히 하면서 더 다양한 콘텐츠를 소비자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간 아이씨뱅큐는 마이크로비트 본사의 공식 경로를 거쳐 제품을 들여왔다”며 “이번 공식 채널 파트너 제휴는 단순 온라인 리셀러를 넘어 아이씨뱅큐가 소비자들에게 차별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로 거듭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아이씨뱅큐 개요

1995년 설립된 아이씨뱅큐(ICbanQ)는 전자업계 종사자, 학생들이 기술 전문 지식을 공유하면서 △반도체 △전자부품 △개발 보드 △전자 키트 △PCB △계측기 △공구 등을 합리적으로 사고팔 수 있는 플랫폼이다. 아이씨뱅큐는 마이크로비트가 처음 출시된 2017년 이래 공식 리셀러로 활동해왔으며 코딩 교육을 위한 마이크로비트, 모두의 마이크로비트 등 여러 교재를 편찬하고 학습 키트를 제공하고 있다. 또 무료 마이크로비트 코딩 코치 워크숍을 꾸준히 개최하고, 네이버 블로그 및 유튜브 채널을 통해 교육 콘텐츠를 공유하며 코딩 교육에 이바지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