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커뮤니케이션 교육 ‘다수의 수다’ 참여자 모집

“건강한 조직문화를 고민한다면, 다수의 수다로”

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커뮤니케이션 교육 ‘다수의 수다’ 참여자를 모집한다

서울--(뉴스와이어)--서울특별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이하 센터)가 8월 11일까지 직급별 업무 교육 및 소그룹 워크숍 방식을 적용한 사회적경제 조직 커뮤니케이션 교육 ‘다수의 수다’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급격한 경제사회 환경의 변화와 함께 세대 간의 경계가 뚜렷해지면서 사회적경제 영역에서도 세대 간 소통 방식에 대한 고민이 지속되는 데에 따른 고민을 해결하고, 다양한 구성원을 보다 깊게 이해하고 소통하기 위해 이뤄진다.

‘다수의 수다’는 8월 12일(금)부터 10월 4일(화) 온오프라인 교육장에서 총 9회에 걸쳐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신입·중간·리더 등 직급별 R&R (Role and Responsibilities, 역할과 책임) 및 커뮤니케이션 스킬 교육 △직급 통합형 소그룹 워크숍 △비전 수립 및 동기부여 오픈 특강 등 다양하게 구성했다.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직급별 R&R 교육에서는 △창의적 문제 해결 △성과 관리의 필요성 △변화 주도 및 외부 소통 능력 등 직급별로 함양해야 할 다양한 셀프 리더십을 고려했다.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직급 통합형 워크숍에서는 △성격 유형 검사 결과를 활용한 커뮤니케이션 스킬 △직장문화 디자인 씽킹 등 트렌디한 방식을 통한 다양한 경험과 현장 적용성을 고려했다.

다수의 수다는 사회적경제 및 중간지원조직 종사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은 8월 11일(목) 오후 5시까지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기타 문의는 센터 협력소통팀으로 하면 된다.

서울특별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조주연 센터장은 “MZ세대의 활발한 참여를 기반으로 청년 세대가 중심이 된 사회적경제를 위해서는 조직 문제를 구성원 스스로 정의하고 해결하기 위한 커뮤니케이션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다양한 구성원이 서로의 시간, 관심, 재능 등의 자원을 나누고 협력하는 지지자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특별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개요

서울특별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서울 시민의 삶이 더 다채롭고 풍성해지도록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 등 사회적경제 기업들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2013년 1월 23일 설치되고, 4월 11일에 설립된 민관 거버넌스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sehub.net/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