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메소드코리아, 클라우디너리사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2022-08-08 10:00 출처: 클래스메소드코리아

클래스메소드코리아가 클라우디너리사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서울--(뉴스와이어)--클래스메소드코리아(Classmethod Korea)가 미디어 경험 클라우드 플랫폼 전문 기업인 미국의 클라우디너리(Cloudinary, Ltd., 이하 클라우디너리)와 한국 시장 내 사업을 위한 리셀러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클라우디너리는 많은 세계 최고의 브랜드와 기업에 이미지와 동영상 등의 디지털 콘텐츠를 통합 관리하고, 사용자 환경에서 시각적인 품질의 저하 없이 변환 및 최적화된 포맷으로 표시·전달을 자동화하는 기업이다.

클래스메소드코리아는 이번 파트너십 체결에 따라 클라우디너리의 디지털 콘텐츠 최적화 서비스 플랫폼에 대한 한국 시장의 첫 전략 파트너가 됐다. 이에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국내 기업과 고객을 대상으로 클라우디너리의 솔루션을 공급한다. 이에 더 나은 시각적 스토리텔링을 통해 디지털 경험을 개선하고자 하는 국내의 잠재 기업과 고객에게 수상 경력에 빛나는 클라우디너리의 미디어 경험 솔루션을 선보인다.

클라우디너리는 2012년에 설립돼 미국 캘리포니아 산타클라라에 본사가 있으며 이스라엘, 폴란드, 영국, 싱가포르를 비롯한 전 세계에 사업 거점을 두고 있다. 클라우디너리의 디지털 미디어 자산의 통합 관리와 최적화를 위한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은 규모와 산업에 관계없이 모든 기업이 시각적 중심의 매력적인 고객 경험을 대규모로 관리하고 최적의 디지털 환경을 제공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클라우디너리의 AI 기반 미디어 관리 솔루션은 수만 개에서 수백만 개의 미디어 자산의 관리에 필요한 내재된 복잡성을 제거해 오늘날의 경쟁이 매우 치열한 시각적인 경제 인프라에서 연결되고, 전환되는 매력적인 경험을 더욱 쉽게 만들고 제공한다. 즉 브랜드나 기업이 미디어 자산의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클라우디너리는 전 세계적으로 600억 개 이상의 디지털 미디어 자산과 글로벌 주요 브랜드 기업과 이커머스 플랫폼 기업 등을 포함해 약 1만 개 이상의 고객을 관리하고 있다.

클래스메소드코리아는 아마존 웹서비스(이하 AWS)를 비롯해 데이터 분석, 모바일, IoT, AI/기계 학습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기업용 기술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AWS 비즈니스 지원에서는 2015년부터 지속해서 최상위 티어인 ‘프리미어 티어 서비스 파트너’로 인정받아 2018년과 2020년, 2021년에는 ‘AWS 서비스 파트너 오브 더 이어’를 수상했다. 현재까지 3000개 사 1만5000개 이상의 AWS 어카운트 실적을 보유한 글로벌 본사 클래스메소드 주식회사의 한국법인이다.

클래스메소드코리아는 한국에서도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기업 시장을 우선 대상으로 AWS의 사용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서비스를 통해 △AWS 이용 요금의 원화 청구 대행 △구축 컨설팅 △AWS 인프라 운영 △24시간 365일 체제의 모니터링과 같은 폭넓은 지원을 제공한다. 고객이 원활하게 AWS를 활용해 자신의 비즈니스에 주력하도록 다양한 지원 및 AWS 모범 활용 사례를 제공한다. 클라우디너리와 같은 해외의 우수한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 플랫폼 등을 한국 시장의 기업 고객에게 공급과 기술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코비 슈왈츠 클라우디너리의 채널 세일즈 및 파트너 지원 부사장은 “파트너는 항상 시장 진출과 성장 전략에서 중요한 하나의 근간”이라며 “클래스메소드코리아를 클라우디너리의 파트너 에코 시스템에 대한 한국 시장의 핵심 파트너 관계가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클래스메소드코리아와의 협력으로 보다 매력적이고 시각적인 고객의 경험을 클라우디너리와 제공하려는 한국 기업 및 고객들에게 미디어 솔루션 역량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오오모리 아키마사 클래스메소드코리아 대표는 “클라우디너리는 클라우드 기반의 디지털 콘텐츠의 통합 관리, 최적화, 전달을 통합적으로 실현하는 기술과 서비스 플랫폼으로 급성장 중인 글로벌 기업”이라며 “디지털 미디어와 콘텐츠 자산의 보유와 유통이 가장 활발한 국내의 이커머스 서비스 및 플랫폼 기업, 온라인 쇼핑몰 제작과 호스팅 기업, 주요 패션 브랜드와 디지털 콘텐츠를 취급하고 서비스하는 다양한 기업들을 우선 대상으로 클라우디너리를 소개 및 공급해 해당 고객들과 상생 기반의 장기적인 비즈니스 관계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클라우디너리 플랫폼과 솔루션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클래스메소드코리아의 이메일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클래스메소드코리아 개요

클래스메소드는 “모두의 창조 활동에 공헌을 이어 나갑니다”란 기업 이념 아래 클라우드(Amazon Web Services), 모바일, 빅데이터의 특화한 컨설팅, 시스템 설계 및 개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