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바이 ‘세계녹색경제정상회의’서 녹색 경제 위한 글로벌 연합 출범

두바이 세계녹색경제정상회의서 녹색 경제 위한 글로벌 연합 출범

두바이, 아랍에미리트--(뉴스와이어) 2022년 10월 04일 -- 셰이크 모하메드 빈 라시드 알 막툼(Sheikh Mohammed bin Rashid Al Maktoum) UAE 부통령·총리·두바이 국왕의 후원으로 두바이에서 개최된 ‘제8회 세계녹색경제정상회의(World Green Economy Summit)’가 막을 내렸다.

세계녹색경제기구(WGEO), 두바이전력수력청(DEWA), 두바이최고에너지위원회(Dubai Supreme Council of Energy)가 주관한 이 행사는 ‘협업을 통한 기후행동 리더십: 탄소중립을 향한 로드맵(Climate Action Leadership through Collaboration: The Roadmap to Net-Zero)’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이번 정상회의에는 전 세계 각국의 장관, 전문가, 의사결정권자, 공무원, 기관 대표, 학계 관계자가 대거 참석했다.

WGEO 의장인 사이드 모하메드 알 타이어(HE Saeed Mohammed Al Tayer) DEWA 매니징 디렉터 겸 최고경영자(CEO)는 전 세계 장관 25명과 공무원이 함께 한 장관급 원탁회의에서 ‘글로벌 녹색 경제 연합(Global Alliance on Green Economy)’을 출범했다. 기후 행동 및 지속 가능한 개발의 맥락에서 녹색 경제를 우선순위로하고 개발 도상국의 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녹색 경제 전환 프로젝트를 지원하며 실행에 대한 지식을 교환하는 국가간 연합이다.

알 타이어 의장은 이 연합이 계속해서 성장하고 복제되며 다양한 영역에서 확장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전 세계 지도자들이 이 여정에 동참해 경제 및 환경과 관련된 과제를 해결할 효과적인 녹색 경제 솔루션을 지원하도록 촉구했다.

마리암 빈트 모하메드 알메헤이리(HE Mariam bint Mohammed Almheiri) UAE 기후변화 및 환경부 장관은 “녹색 경제로 빠르게 전환하려면 모두의 노력이 필요하며 이를 위해서는 공통의 목표를 추구하는 단일한 플랫폼이 필요하다”며 “UAE 글로벌녹색경제연합은 이러한 플랫폼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그는 “연합을 지원해 준 WGEO에 진심으로 감사한다”며 “파트너들과 더불어 새로운 이정표를 세우고 서로에게 배우며 지속 가능한 삶의 방식을 공동으로 추구하면서 새로운 차원에 도달할 수 있는 영감을 주고받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출처: AETOSWire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100300517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