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아로마테라피임상연구센터, 국제아이텍 자격 온라인 시험 전원 합격

인터넷 기반 온라인 국제ITEC 해부 생리 자격 시험 진행

국제아로마테라피임상연구센터 응시자들이 국제ITEC 해부 생리학 시험에 전원 합격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10월 04일 -- 국제아로마테라피임상연구센터(IACC, 대표 최승완)는 국제ITEC (아이텍) 아로마테라피 과정 수료생들이 9월 29일 응시한 해부생리학디플로마 과정 온라인 시험(Onscreen Theory Exam)에 전원 합격했다고 4일 밝혔다.

국제아로마테라피임상연구센터는 국제ITEC 아로마테라피스트 과정 공식 인증 교육기관으로, 맞춤형 심리 안정 프로그램인 힐링아로마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아로마 전문 기관이다.

ITEC (International Therapy Examination Council) 자격증은 대체 보완 요법 분야의 세계 최고의 권위와 공신력을 인정받는 국제 자격증으로, 세계 40개국 700여 개의 대학과 공식인증컬리지에서 ITEC 기관의 엄격한 관리 아래 동일한 교육 과정과 자격 시험이 진행되고 있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국제ITEC 과정의 기존의 종이 시험지 방식(PBT)에서 인터넷 기반 평가(IBT) 방식으로 치른 이번 국제ITEC 해부 생리 시험은 영국의 담당자와 한국의 시험관이 온라인 줌으로 동영상 녹화와 실시간으로 감독하며, ITEC 시스템을 통해 시험을 치르는 방식이다.

ITEC 온라인 시험은 시스템은 영어로, 진행과 시험지는 한국어로 안내하고, 시험 과정의 오류는 영국 담당자와 한국 시험관이 실시간으로 해결해 수험생들을 지원했다.

최승완 교수는 “첫 온라인 시험의 국제ITEC 해부생리디플로마 합격자들에게 격려와 축하의 박수를 보낸다”며 “국제ITEC 아로마테라피디플로마 시험까지 좋은 결과가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국제ITEC 아로마테라피 과정은 천연 에센셜 오일을 사용해 심신의 불균형을 개선하고, 자연 치유로 건강을 관리하는 전문 아로마테라피스트 양성 프로그램이다. 체계적인 ITEC 커리큘럼으로 이론과 실기를 학습하고 아로마 임상과 봉사활동을 통해 자신과 가족, 이웃의 건강 증진과 힐링을 경험할 수 있다.

국제ITEC아로마테라피 37기 과정은 10월 8일 개강할 예정이다. 이 과정은 △심리 상담 △스트레스 관리 △건강 관리 △미술 치료 △음악 치료 △사회 복지 △요양기관 △특수학급 △천연화장품 △에스테틱 △의료 △간호 △반려동물 케어 △아토피 관리 △방과 후 수업 △제2의 인생을 위한 창업 등 다양한 분야에 접목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과정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