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카드-우리카드, 2025년까지 세계 1억 그루 나무 심는 ESG 프로그램 동참

우리카드, 친환경·디지털 생활 포인트 적립률 높은 ‘뉴 네이처’ 카드 출시
양사, ‘뉴 네이처’ 결제금액 일정 부분을 글로벌 식림 산업에 후원

2022-10-05 09:57 출처: 마스터카드 (뉴욕증권거래소 MA)

우리카드가 출시한 뉴 네이처(Nu Nature) 카드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10월 05일 -- 마스터카드는 브라질 아마존과 대서양 숲 등 생태계 복원이 필요한 세계 18개 주요 지역에 2025년까지 1억 그루의 나무를 심는 PPC (Priceless Planet Coalition·프라이스리스 플래닛 연합) 프로그램에 우리카드가 동참한다고 밝혔다.

마스터카드는 ESG 경영을 실천하고, 글로벌 기후단체 및 기업들과 함께 기후 변화에 공동 대응하기 위해 PPC 프로그램을 출범시켰다. 현재 아메리칸 항공, HSBC, 리프트(Lyft) 등 100개 이상의 글로벌 기업 및 가맹점이 파트너로 참여하고 있다.

우리카드는 PPC 프로그램의 하나로 친환경 및 디지털 생활 포인트 적립률이 높은 ‘뉴 네이처(Nu Nature)’ 카드를 출시했다. 마스터카드와 우리카드는 전 세계적인 생태계 복원 활동을 후원하기 위해, 카드 이용 고객들이 일상의 여가를 즐기며 결제한 금액의 0.2%에 해당하는 기금을 조성하고, 이를 PPC 프로그램에 기부하는 방식으로 글로벌 생태계 복원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뉴 네이처 카드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카드 회원은 전기차 충전, 대중교통 및 공유 모빌리티 등 친환경 교통수단을 이용 시 이용금액의 일정 비율을 포인트로 적립할 수 있다. 또 온라인 스트리밍, 전자책 및 커피 모바일 주문 등 생활 밀착형 디지털 서비스를 즐길 때도 포인트를 쌓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우리페이 등 다양한 간편결제 이용 시 이용금액의 1.6%가 포인트로 지급된다. 카드 혜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우리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마스터카드는 포용 금융, 포용적 성장 및 데이터 책임에 중점을 두고 10년 이상 ESG 경영에 매진해 왔다. 마스터카드는 강력한 거버넌스 원칙을 바탕으로 번영, 인간 및 지구 등 3가지 부문의 ESG 활동에 모든 노력을 쏟고 있다. 마스터카드는 더 나은 내일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계속 자사의 기술, 경험, 파트너 및 인적 자원을 활용할 계획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