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봇바이오, 농업 분야 기후 변화 대책 ‘AIM4C’에 이노베이션 스프린트 파트너로 합류

2022-11-14 10:50 출처: Pivot Bio

버클리,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 2022년 11월 14일 -- 농업용 질소 혁신기업 피봇바이오(Pivot Bio)가 농업 분야 기후 변화 대책인 AIM4C(Agriculture Innovation Mission for Climate)에 ‘이노베이션 스프린트 파트너(Innovation Sprint Partner)’로 합류해 기후 적응력이 뛰어난 미생물 질소 비료 도입을 앞당길 제품 개발에 4년간 최소 2억9100만달러를 공여하기로 했다.

피봇파이오는 2018년 세계 최초로 질소에서 생산한 미생물을 미국 농가에 선보였다. 이후 밀, 수수, 기타 소립종을 위한 다양한 미생물 질소 제품과 피봇바이오를 대표하는 옥수수 제품을 출시했다. 이를 통해 농가는 피봇바이오의 미생물이 생산한 질소를 포함하도록 질소 관리 프로그램을 신속히 변경하고, 합성 질소 비료 의존도를 줄여 왔다.

카르스텐 템에(Karsten Temme) 피봇바이오 공동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는 “미생물 질소 비료는 온실가스(GHG) 배출량을 즉각적이고 영구적으로 줄이는 한편 건강과 생물 다양성, 농가 수익에 중요한 분수령이 될 수 있다”며 “2030 지속가능발전목표(SDG)를 앞당기는 매우 중요한 기술이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피봇바이오의 미생물은 작물 뿌리에 달라붙어 대기 중 질소를 흡수하고 작물 성장에 유용한 주요 양분원을 생성한다. 이런 미생물은 화석 연료에 의존해 지면을 오염시키는 합성 비료 관련 폐기물을 줄인다. 피봇바이오의 미생물 비료는 합성 비료처럼 수로로 흘러들거나 공기 중으로 휘발되지 않아 공기와 물의 질을 개선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템에 최고경영자는 “농민은 세계 식량 체계의 초석이자 땅을 지키는 파수꾼”이라며 “피봇바이오는 농가에 더 나은 질소를 제공하고 지구를 치유하는 데 힘을 보태기 위해 농민들과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피봇바이오는 전 세계 농가가 시중에서 가장 환경 친화적이고 이용하기 편리한 질소로 작물에 영양분을 제공하도록 앞으로 4년간 미생물 질소 생산량을 꾸준히 늘리는 한편 신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템에 최고경영자는 “AIM4C 이노베이션 스프린트 파트너로서 우수한 사고 방식과 아이디어를 모아 제품 개발 속도를 높이고, 지속 가능하고 신뢰할 수 있는 질소에 대한 농가의 접근성을 개선할 것”이라며 “미생물 질소가 농작물의 주요 양분원인 세계를 향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농가, 정부 지도자, 민간 부문이 이러한 사명에 동참해 주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제27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회의(COP27)는 사상 처음으로 11월 12일 하루 내내 농업을 위한 ‘식품 COP(food COP)’를 촉구했다. 보수적인 추정치에 따르면 합성 질소 비료와 관련된 총배출량이 전체 합성 질소 비료 CO2eq(이산화탄소 환산량)의 약 90%를 차지하며 그중 3분의 1은 하버-보시(Haber-Bosch) 제조 공정에서 발생하고, 나머지는 아산화질소(N2O)의 직간접 배출이 차지한다. 합성 질소 비료를 질소 생성 미생물로 대체하면 이런 배출량을 줄일 수 있다. 또 물 사용량(합성 질소 비료 1톤당 1만5000리터 이상)을 줄이고, 오존층 파괴 및 미립자 발생을 낮춰 인류의 건강을 개선할 잠재력이 있다.

영상 메시지(https://www.youtube.com/watch?v=T8NTQpXF1TM)에서 피봇바이오의 혁신 스프린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피봇바이오(Pivot Bio) 개요

피봇바이오는 미래 세대의 요구를 충족하지 않으면 현재 세대의 목소리에 부응할 수 없다고 믿는다. 피봇바이오는 작물 미생물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바탕으로 깨끗한 물과 공기로 가득 찬 미래를 건설하는 데 힘을 보탤 계획이다. 피봇바이오는 전 세계 농가가 질 높은 농작물을 환경 친화적이고 지속 가능하게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매진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pivotbio.com), 링크트인, 트위터, 유튜브 참조.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111100512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