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전문 매체 펫헬스, 강원 인제서 ‘반려동물 캠프’ 개최

12월 17일부터 18일까지 라이프위드도그 진행… “반려견에 잊지 못할 추억 선물할 것”
이웅종 교수·MC펑키 고영두·김성일 대표·김학묵 대표, 강사진 참여

2022-11-23 09:00 출처: 펫헬스

반려동물 캠프 ‘강원 인제 숲속에서 펫을 이야기하다’가 개최된다

일산--(뉴스와이어)--반려동물 전문 언론 매체 펫헬스(대표 김진강)가 12월 17일부터 18일까지 강원도 인제에서 반려인 대상 ‘반려동물 캠프’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강원 인제 숲속에서 펫을 이야기하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캠프는 국내 최고의 반려동물 전문가들과 함께 반려인들이 겪는 다양한 문제들의 해결 방법을 찾아보고, 반려견에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해 주자는 취지로 준비됐다.

개최 장소인 라이프위드도그는 인제군 자작나무숲 부근 2만여 평 규모로 △반려견 동반 숙박 및 캠핑 시설 △반려견 공원 △호텔 △수영장 △카페 △세미나실 △식당 △체육관 등의 시설을 갖춘 국내 최대 반려가족 전용 리조트·캠핑 시설이다.

‘반려동물 캠프’ 주요 프로그램을 보면, 먼저 ‘바른 산책 문화 만들기’ 캠페인을 진행 중인 연암대학교 동물보호계열 이웅종 교수가 참여해 ‘책임감 있는 보호자, 매너있는 시민견’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반려견과의 안전한 산책에 필요한 △반려견과 함께 걷기 △불러들이기 △낯선 사람과 대화할 때 정해진 장소에서 기다리기 △돌발적 환경에 대응하기 등을 이론과 실습을 통해 배워보는 시간이다.

이 교수는 “산책은 반려견과 소통하면서 보호자와 나란히 걷는 것”이라며 “올바른 산책 하나만으로도 반려인들이 가장 힘들어하는 반려견의 짖음, 공격성, 통제 불능 등 상당히 많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반려동물 전문MC 펑키로 반려인들에게 친숙한 고영두 위드애니멀 대표가 진행하는 ‘반려동물과 함께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반려생활에 필요한 재미있는 상황들을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즐기며, 반려견을 더욱 이해하고 교감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펫 저널리스트 김성일 펫저널 대표의 ‘동물보호의 올바른 길’, 뮤지컬 배우 출신의 만능 엔터테이너인 김학묵 라이프위드도그 대표의 ‘반려견과 추억만들기’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반려인과 반려동물을 위한 푸짐한 선물도 준비했다. △2023 라이프위드도그 1박 숙박권(추첨 또는 우수 참가자 3명) △2023 라이프위드도그 축제 초청(할인 혜택) △2023 라이프위드도그 숙박 할인권 증정(참여 고객 전원/최고 30%) 등과 함께 반려동물 캠프 협찬 기업들이 준비한 펫푸드·용품 등도 준비했다.

김진강 펫헬스 대표는 “견생 최고의 추억을 만들어 줄 이번 반려동물 캠프에 많은 반려인들의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반려동물 캠프는 펫헬스, 펫저널이 공동 주최하고 라이프위드도그가 주관한다. 강원도관광재단, 인제군청, 대한수의사회, 한국애견협회, 한국펫산업소매협회 등이 후원한다. 협찬사로는 △네츄럴코어 △모건네트웍스 △경보제약 △페스룸 △쉘바이오텍 △엠씨스퀘어 △피메푸바이오 △이가펫코리아 애니바이옴-서울대수의통합의료연구센터 △오마이닥터스 △프랜드펫코 등 국내 대표 반려동물 기업들이 참여한다.

자세한 사항은 펫헬스 홈페이지, 인스타그램 또는 라이프위드도그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펫헬스 개요

펫헬스는 전문지·일간지 기자 출신 김진강 대표가 2020년 5월 26일 창간한 국내 최초 반려인 대상 인터넷 뉴스 매체다. 반려동물 분야의 정부·지자체 정책, 산업, 의료, 교육, 사회, 문화, 해외동향 등을 다룬 기사들을 다루고 있다. 특히 실시간 뉴스를 표방하는 언론 매체로서 속보 중심으로 운영되며, 비판적 시각의 기사들을 내놓고 있다. 또한 반려동물 전문 언론사로서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조성을 위해 △2022년 3월 5일 조이뉴스24 주최 ‘댕댕왕왕조이콘서트’ 협력사 △2022년 5월~12월 ‘원조개통령 이웅종의 바른산책-펫교실’ 캠프 공식 후원사 △2022년 5월 29일 ‘제2회 한국의 매너있는 시민견’ 대회 협력 언론사 참가 △2022년 10월 14일~16일 코리아펫쇼 공식 후원사 등으로 참여했다. △2022년 12월 17일~18일 반려동물 캠프 ‘강원도 인제 숲속에서 펫을 이야기하다’를 주최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