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로이랩스, 원티드랩과 ‘채용 매칭 공동 사업’ 업무협약 체결

경력 데이터 관리 플랫폼 ‘잡브레인’에 채용 서비스 ‘원티드’ 연동
잡브레인 이용자, 원티드 채용공고에 바로 지원할 수 있어

2022-12-08 09:00 출처: 임플로이랩스

임플로이랩스가 원티드랩과 ‘채용 매칭 공동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성남--(뉴스와이어) 2022년 12월 08일 -- 직장인과 기업을 연구하는 스타트업 임플로이랩스는 HR테크 기업 원티드랩과 ‘채용 매칭 공동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사는 임플로이랩스의 경력 관리 플랫폼 ‘잡브레인’과 원티드랩의 채용 서비스 ‘원티드’ 간 연동을 추진한다. 각 서비스 이용자는 회원 연동을 통해 양사의 서비스를 손쉽게 오가며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이에 따라 잡브레인 이용 중에 원티드의 채용 공고에 바로 지원할 수 있다. 구직활동을 위해 각각의 채용 사이트를 방문하며 이력서를 따로 관리해야 했던 이용자들의 번거로움이 해소되는 셈이다.

잡브레인은 경력 데이터 관리 플랫폼으로, 학력 및 경력 검증 시스템을 제공한다. 구직자는 이를 활용해 이력서를 간편하게 작성할 수 있다. 이외에도 연봉·급여·세금 등 소득관리 기능과 같이 직장인에게 특히 유용한 서비스를 선보이며, 최근 가입자 15만 명을 돌파했다.

임플로이랩스는 잡브레인의 경력 및 소득관리 기능을 원티드 이용자에게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력서 작성부터 처우 협의에 이르는 구직 과정이 한결 간편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복기 원티드랩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매칭 시장을 더욱 고도화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임플로이랩스와 다양한 협업을 통해 동반 성장하며 HR테크 생태계 성장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지현 임플로이랩스 대표는 “이제 잡브레인 유저들이 보다 편리하게 원티드의 채용 공고에 지원할 수 있게 됐다”며 “원티드랩과 협업을 통해 구직자의 채용 경험을 혁신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