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QM, 키사이트와 온프레미스 양자 컴퓨팅 솔루션 협력 위한 MOU 체결

과학적 고성능 컴퓨팅 지원하는 솔루션 개발 모색 협약

2022-12-08 10:45 출처: IQM

에스포, 핀란드--(뉴스와이어) 2022년 12월 08일 -- IQM 퀀텀 컴퓨터스(IQM Quantum Computers, 이하 IQM)가 키사이트 테크놀로지스(Keysight Technologies)와 온프레미스 고성능 컴퓨팅(HPC)을 지원하는 양자 컴퓨팅 솔루션 개발을 연구하기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IQM은 유럽에서 초전도 양자 컴퓨터 구축을 선도하고 있으며 키사이트는 세계를 연결하고 보호하기 위한 혁신을 가속하는 데 이바지하는 고급 설계 및 검증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도적 기업이다.

이 협력을 통해 두 회사는 양자 컴퓨팅 및 제어 시스템에 대한 각 사의 전문 지식을 활용해 과학자와 연구원들이 HPC 애플리케이션에 양자의 능력을 활용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는 확장형 온프레미스 양자 컴퓨터 개발을 연구할 계획이다.

키사이트는 자사의 인프라 노하우를 세계 최초의 완전 디지털 양자 제어 시스템(Quantum Control System, 이하 QCS)과 전자 설계 자동화(Electronic Design Automation, 이하 EDA) 워크플로 소프트웨어는 물론 세계적 수준의 양자 컴파일레이션, 보정 및 오류 진단 도구에 접목할 예정이다.

피터 에더(Peter Eder) IQM 퀀텀 컴퓨터 파트너십 총괄(박사)은 "IQM은 전 세계 고객 및 잠재 사용자가 다양한 솔루션에 액세스를 제공하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며 “키사이트와의 특별한 파트너십을 통해 HPC와 호환되는 온프레미스 양자 컴퓨팅 시스템을 위한 업계 최고의 솔루션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그는 “유럽의 초전도 양자 컴퓨팅 분야 리더라는 강력한 입지를 바탕으로 산업 솔루션을 발전시키고 생태계를 성장시키기 위해 전문 지식을 계속 쌓을 것”이라고 밝혔다.

에릭 홀랜드(Eric Holland) 키사이트 양자 엔지니어링 솔루션(QES) 전략적 성장 이니셔티브 이사(박사)는 “IQM과 손잡고 고성능 컴퓨팅에서 과학적 워크플로를 지원하는 업계 최고의 온프레미스 양자 컴퓨팅 솔루션을 제공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그는 “키사이트가 자랑하는 광범위한 글로벌 도달 범위, 고성능 제품 역사, 강력한 양자 팀과 IQM의 명성 및 전통과 결합한 만큼 과학적 계산을 가능하게 하는 막강한 공동 온프레미스 양자 솔루션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키사이트 테크놀로지스(Keysight Technologies) 개요

키사이트 테크놀로지스는 첨단 설계 및 검증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세상을 연결하고 보호하기 위한 혁신을 가속하는 데 이바지하고 있다. 키사이트는 속도와 정밀도 향상에서 나아가 소프트웨어 기반 인사이트와 분석 제공에 매진함으로써 엔터프라이즈, 서비스 사업자, 클라우드 환경에서 설계 시뮬레이션, 시제품 검증, 자동화된 소프트웨어 테스트, 제조 분석, 네트워크 성능 최적화 및 가시성에 대한 전체 개발 주기에 걸쳐 미래지향적인 기술 제품을 보다 빨리 출시할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 키사이트의 고객은 전 세계 통신 및 산업 생태계, 항공 우주 및 방위 산업, 자동차, 에너지, 반도체 및 일반 전자 시장에 걸쳐 다양하게 구성돼 있다. 키사이트는 2021 회계연도에 49억달러의 매출을 기록했다. 키사이트 테크놀로지스(뉴욕증권거래소: KEYS)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keysigh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IQM 퀀텀 컴퓨터스(IQM Quantum Computers) 개요

IQM은 양자 컴퓨터 구축 업계를 선도하는 범유럽 기업이다. IQM은 슈퍼 컴퓨팅 데이터 센터와 연구소에 온프레미스 양자 컴퓨터와 완벽한 하드웨어 접근권을 제공한다. 또 애플리케이션에 특화한 독보적 공동 설계 방식으로 업계 고객에게 양자 우위를 선사한다. IQM은 VTT와 손잡고 핀란드 첫 54큐비트(qubit) 양자 컴퓨터를 구축하고 있으며, IQM 주도 컨소시엄(Q-Exa)도 독일에서 양자 컴퓨터를 구축하고 있다. Q-Exa가 독일에서 구축하고 있는 양자 컴퓨터는 미래 과학 연구에 필요한 퀀텀 액셀러레이터가 될 수 있도록 HPC 슈퍼컴퓨터에 통합될 예정이다. IQM은 파리, 마드리드, 뮌헨, 에스포에 사무소가 있고 200여 명의 직원을 두고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120700536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