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2023년 시무식 개최

2023-01-02 13:10 출처: KB손해보험

김기환 KB손해보험 대표이사

서울--(뉴스와이어)--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김기환)은 2일 서울 강남구 본사 사옥에 있는 KB아트홀에서 2023년 새로운 출발을 다지는 시무식을 개최했다.

지난해에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으로 본사 사내 방송 송출 및 유튜브 생중계 방식으로 진행됐으나, 올해는 KB손해보험 경영진과 노동조합 및 직원들이 시무식에 함께 자리한 가운데 영업 가족 및 임직원들에게 새해 첫인사를 하고 2023년 계묘년 새해 힘찬 첫 발걸음을 내디뎠다.

이날 김기환 사장은 신년사를 통해 “취임 당시 보험 그 이상의 보험으로 당당히 1등에 도전하는 KB손해보험을 만들어 나가자고 말씀을 드렸고, 2년간 KB손해보험은 △강력한 본업 턴어라운드 및 사상 최대 이익 시현 △비즈니스 영역 확장(헬스케어·마이데이터)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공정한 조직문화 확보라는 성과를 창출할 수 있었다”고 말하며 포문을 열었다.

이어 김기환 사장은 “대부분 전문가들이 2023년은 대한민국 보험업 역사상 가장 예측하기 어려운 한 해가 될 것이라고 예상한다”며 “보험산업 재편의 신호탄이 될 IFRS17 도입, 전 세계적으로 불안정과 불안이 장기간 지속된다는 퍼머크라이시스(perma-crisis, 영구적 위기) 도래, 산업의 주도권이 완전히 고객으로 이동하는 새로운 시대적 요구 등 보험업은 불확실 속의 위기라는 경영환경에 처해 있다”고 진단했다.

이런 상황에서 김기환 사장은 “취임 당시 먼 훗날 시간이 흘러 여러분의 기억 속에 가장 힘이 된 CEO, 가장 다시 보고 싶은 CEO가 됐으면 좋겠다고 했고, 그것을 지키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할지 많이 고민했다”며 “그 고민 끝에 향후 누가 CEO가 되더라도 우리 회사를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루고 모든 임직원이 자부심을 느끼고 일할 수 있는 신명 나는 일류회사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이를 위해서는 Another Class KB손해보험이 돼야 한다는 생각을 했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김기환 사장은 “보험상품·보상·영업조직·매직카서비스·유저인터페이스(UI)·임직원 역량은 물론 고객에게 제공하는 청약서 및 보험증권과 증권 케이스, 문자 메시지에 이르기까지 모든 분야에서 다른 보험사와 격(格)이 다르고 Class가 높은 회사가 된다면 고객은 의심하지 않고 KB손해보험이라는 이유만으로도 우리를 선택할 것이고, 그 에너지를 바탕으로 KB손해보험은 지속해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그는 “KB손해보험 가족 모두가 각자의 영역에서 주인공이라는 마음가짐으로 한 차원 거듭날 때 비로소 KB손해보험이 그 누구도 범접할 수 없는 Another Class로 거듭날 수 있다”며 “2023년은 격(格)이 다른 명품 KB손해보험을 현실로 만들고, 이를 통해 우리가 꿈꾸는 일류회사, 1등의 시기를 앞당겨 나가자”고 신년사를 마무리했다.

한편 김기환 사장은 시무식 이후 현장 영업 부서 등을 방문해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것으로 2023년 첫 공식 일정을 시작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