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노펙스, 반도체 산업용 첨단 기술 적용된 마스크·정수기 첫선

첨단 반도체 산업용 필터 적용한 시노펙스 프리미엄 마스크
반도체 산업용 MDA 필터로 정수기 개발
가수 겸 배우 서인국 홍보모델과 함께 사회공헌 활동 확대

2023-01-30 10:22 출처: 시노펙스 (코스닥 025320)

시노펙스 마스크와 필터 제품의 홍보모델 서인국

화성--(뉴스와이어)--필터 기술로 건강한 삶에 기여한다는 라이프 사이언스 필터(Life Science Filter) 기업 시노펙스가 첨단 반도체 기술을 적용한 시노펙스 마스크와 정수기를 ‘세미콘 코리아 2023’에서 첫선을 보인다.

세미콘 코리아는 국제반도체장비재료협회(SEMI)가 주최하는 세계적인 반도체 산업 관련 전시회다. 시노펙스는 첨단 반도체 공정에 사용되는 고성능 필터를 적용한 일반 소비자형 제품으로는 유일하게 전시회에 참여한다.

시노펙스가 전시회에 참가하는 제품은 △ePTFE 소재 필터를 적용한 시노펙스 프리미엄 마스크 △앱솔루트 MB 필터를 적용한 KF94/80 제품 △MDA 필터를 적용한 정수기 시제품이다.

시노펙스 프리미엄 마스크에 필터로 적용된 ePTFE는 인공혈관에 사용될 정도로 생체적합성이 높으며 특히 반도체 제조공정에 사용되는 불산, 황산 같은 강산에도 견디는 소재다. 시노펙스가 자체 기술로 국산화에 성공해 시노펙스 마스크 필터로 적용됐다.

또한 반도체 생산라인용 고성능 MB 필터를 국산화한 시노펙스 앱솔루트 MB 필터는 트윈스크류(Twin Screw) 기술과 원스텝차징(One Step Charging) 기술을 적용해 첨가물은 줄이고 정전기 유지 시간을 일반 MB 필터 대비 약 3배 이상 늘려 KF94/80 제품의 필터로 적용됐다.

특히 시노펙스가 개발하고 있는 ‘퓨어워터 정수기(가칭)’는 시노펙스가 자체 개발한 MDA(Melt-blown Depth Absolute) 필터와 함께 카본블럭 필터, PES멤브레인 필터를 함께 적용해 미세오염입자 99.9%, 염소 98.9%, 박테리아 99.98%를 걸러내며 주방 수전, 샤워기 등 간단한 설치로 정수기 대신 사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시노펙스는 마스크와 필터 제품의 홍보모델로 가수 겸 배우 서인국과 함께하기로 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다양한 기부 활동도 적극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시노펙스는 이번 세미콘 전시를 기념해 2월 1일부터 3일까지 최대 58%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