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최적화된 비용의 초소형 3D 카메라 시스템 위한 ToF 이미저 출시

2023-03-06 11:07 출처: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프랑크푸르트증권거래소 IFX)

인피니언, 최적화된 비용의 초소형 3D 카메라 시스템 위한 ToF 이미저 출시

노이비베르크, 독일--(뉴스와이어)--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3D ToF 전문 회사이자 프리미엄 파트너사인 pmd테크놀로지스(pmdtechnologies)와 협력해서 IRS2976C ToF (Time-of-Flight) VGA 센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인피니언의 첨단 픽셀 기술을 적용해 지금까지 BSI (back-side illumination) 센서로만 달성할 수 있었던 30% 이상의 양자 효율(Quantum Efficiency, 입사 광자수에 대해 변환된 전자 수의 비율)을 달성할 수 있다. 주목할 점으로는 FSI (front-side illumination) 센서의 비용 수준으로 이런 성과를 달성했다는 것이다. IRS2976C 센서는 페이스ID에 대한 구글 클래스 3(Strong) 인증을 통과한 업계 최초의 ToF 이미저로, 모바일 디바이스의 디스플레이에서 원활하게 동작한다.

IRS2976C 이미저는 10m 이상의 측정 범위를 가능하게 하는 다양한 원거리 저전력 활용 사례들을 지원한다. 각각의 픽셀에 pmd테크놀로지스의 특허 기술인 백그라운드 조명 억제(Suppression of Background Illumination) 기술을 적용하고 있다. 그럼으로써 높은 동적 범위(HDR)와 밝은 햇빛에서도 견고한 데이터를 제공한다.

인피니언 3D 센싱 부문의 크리스티안 허줌(Christian Herzum) 부사장은 “인피니언의 고유한 ToF CMOS 프로세스를 채택해 실내 및 실외 환경에서 뛰어난 감도와 견고한 동작을 달성한다. 또 IRS2976C 3D ToF 이미저는 높은 수준의 기능과 최대의 유연성으로 3D 카메라 디자인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한다”며 “이 센서는 스마트폰, 결제 단말기, 스마트 도어록의 보안 인증 및 가상 현실 및 증강 현실(AR/VR) 헤드셋, 서비스 로봇, 다양한 IoT 디바이스에 이상적”이라고 말했다.

IRS2976C는 640×480 심도 점(depth point)의 시스템 VGA 해상도를 제공한다. 23mm²의 세계 최소형 폼팩터로 기존 IRS2877C 이미저와 드롭인 호환이 가능하며 손쉬운 업그레이드 경로를 제공한다. 높은 수준의 기능 통합으로 BOM (bill of materials)을 줄이고, 폼팩터를 최소화하고, 설계를 간소화하도록 한다. 새로운 IRS2976C와 인피니언의 최신 VCSEL 드라이버 IRS9102C를 결합하면 최적화된 비용으로 초소형 3D 카메라 시스템을 설계할 수 있다.

◇ 공급

IRS2976C 이미저는 현재 엔지니어링 샘플을 공급하며, 추가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소개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전력 시스템 및 IoT 분야의 글로벌 반도체 리더다. 인피니언의 제품 및 솔루션은 탈탄소화 및 디지털화를 선도한다. 2022년 회계연도(9월 30일 마감) 기준 전 세계 약 5만6200명의 직원과 함께 142억유로 매출을 달성했다. 인피니언은 프랑크푸르트 증권거래소(거래 심볼: IFX)와 미국 장외시장 OTCQX International Premier(거래 심볼: IFNNY)에 등록돼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