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AR 임베디드 워크벤치, 비용 효율적인 STM32 MCU 시리즈 지원

IAR과 ST마이크로, 비용에 민감한 애플리케이션 개발 위해 8/16비트 MCU에서 새로운 보급형 32비트 STM32 MCU 시리즈로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

2023-03-07 11:05 출처: IAR (나스닥OMX스톡홀름 IAR-B)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 비용 효율적인 STM32 MCU 시리즈 지원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임베디드 개발용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공급 회사이자 ST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의 공식 파트너인 IAR은 자사의 Arm®용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가 ST의 새로운 STM32C0 마이크로컨트롤러(MCU)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STM32C0 MCU 시리즈는 모든 임베디드 개발자가 32비트 기능을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ST가 자사의 인기 제품인 STM32 시리즈에 새롭게 추가한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이다. Arm®용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는 개발자가 최적화되고 컴팩트한 코드를 구축할 수 있도록 강력한 기능과 광범위한 디버깅 및 분석 가능성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IAR과 ST마이크로는 8비트 또는 16비트 MCU를 사용하는 임베디드 개발자가 뛰어난 가격 경쟁력을 갖춘 32비트 디바이스로 옮겨갈 수 있도록 문턱을 낮추고 있다.

전 세계 임베디드 시스템 개발자들은 코드 최적화를 위한 고급 기술과 포괄적인 디버깅 기능을 갖춘 Arm용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를 높이 평가하고 있다. 이 툴세트는 애플리케이션이 빠르고 효율적인지 그리고 충분히 콤팩트한지를 확인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 통합된 정적, 런타임 코드 분석 도구는 임베디드 소프트웨어의 우수한 코드 품질과 장기적인 유지 관리성, 그리고 이식성을 보장한다.

ST의 32비트 MCU 시리즈 가운데 가장 저렴한 제품군인 새로운 STM32C0은 가전기기, 산업용 펌프, 팬, 연기 감지기 등 통상적으로 더 단순한 8비트나 16비트 MCU를 기반으로 설계되던 애플리케이션을 겨냥한 제품이다. STM32C0의 최신 32비트 설계는 전반적으로 비슷한 가격과 전력 소비에서 더 신속한 응답, 더 다양한 기능, 네트워크 연결 같은 개선된 특성을 제공한다. STM32C0 디바이스를 사용하면 STM32G0 시리즈로 쉽게 마이그레이션해 더 까다로운 프로젝트를 처리할 수 있으며, 일관된 핀아웃을 공유할 수 있다. IAR은 동일하고 전문적인 통합 개발 환경(IDE)에서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를 손쉽게 마이그레이션할 수 있게 한다.

IAR의 솔루션은 STM32 생태계에 완벽하게 통합돼 있다. STM32CubeMX 구성 도구,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 실시간 운영체제(RTOS), STM32CubeC0 MCU 패키지와 같이 STM32C0 시리즈에 사용할 수 있는 모든 소프트웨어 리소스는 IAR 개발 솔루션(IAR Development Solution)과 완벽하게 호환되며, 테스트도 마쳤다.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는 즉시 사용할 수 있는 STM32C0 Nucleo(NUCLEO-C031C6) 저가형 개발 보드와 2개의 STM32C0 디스커버리 키트(STM32C0116-DK 및 STM32C0316-DK)를 지원한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의 STM32 제품라인 마케팅 매니저인 피에르 샤르베(Pierre Charvet)는 “새로운 STM32C0 범용 보급형 마이크로컨트롤러는 기존 8비트/16비트 솔루션에 대한 강력한 대안으로, 다양한 고급 기능을 제공한다. 광범위하고 강력한 STM32 생태계의 필수 요소인 IAR은 개발자가 설계를 향상하고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를 통해 IAR은 새로운 사용자들이 32비트 세계로 쉽게 진입할 수 있게 하고, 출시 일정을 앞당기며, 제한된 예산에 맞출 수 있게 한다”고 말했다.

IAR의 앤더스 홈버그(Anders Holmberg) CTO는 “우리는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와 오랫동안 협력 관계를 유지해 왔으며, 모든 STM32 32비트 Arm 기반 마이크로컨트롤러에 대한 포괄적인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며 “ST의 공식 파트너로서, 우리는 차세대 스마트 가전과 산업용 컨트롤러에 최적화되고 비용에 민감한 최신 STM32C0 시리즈를 포함해 풍부한 기능을 갖춘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들을 완벽하게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우리는 개발자가 IAR 개발 솔루션의 기능을 활용해 작업 흐름을 간소화하고, 출시 시간을 크게 단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STM32C0 시리즈는 Arm용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의 최신 업데이트 버전인 v9.32부터 지원된다. 이 툴세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관련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IAR 소개

IAR은 임베디드 개발을 위한 세계 최고의 소프트웨어와 서비스를 제공해 전 세계 기업이 현재를 위한 제품과 미래의 혁신을 동시에 실현할 수 있도록 한다. 1983년 설립 이래 IAR의 솔루션은 100만개가 넘는 임베디드 응용 프로그램 개발에서 품질, 신뢰성 및 효율성을 보장해 왔다. IAR 본사는 스웨덴 웁살라에 있으며, 전 세계에 영업 및 지원 사무소를 두고 있다. IAR 시스템즈 그룹 AB는 미드캡(Mid Cap)의 나스닥 OMX 스톡홀름에 상장돼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s://www.iar.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