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MO 지역 연합 II의 지역 콘퍼런스, 아부다비서 폐막

2023-03-17 14:30 출처: World Meteorological Organization

국립기상센터(NCM) 국장 압둘라 알 멘두스 박사(사진: AETOSWire)

아부다비, 아랍에미리트--(뉴스와이어)--국립 기상 센터(National Center of Meteorology, NCM)가 주최하는 WMO 지역 연합 II(아시아)(World Meteorological Organization‘s Regional Association II, Asia)의 지역 콘퍼런스(Regional Conference, RECO)가 오늘 아부다비에서 유엔 이니셔티브인 ’모든 이를 위한 조기 경보(Early Warning)'를 지지하는 고위급 성명을 발표하며 마무리됐다.

성명서는 조기 경보의 주류화를 보장하기 위한 국가 정책 및 법률의 개발을 지원하고 주요 재해 위험 감소 이해 관계자를 위한 영향 기반 경고 및 의사 결정 지원 시스템을 개발 및 발전시킴으로써 국가 및 지역 사회 대응 능력을 구축해야 할 긴급한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미디어를 포함한 모든 주요 사용자를 위해 CAP(Common Alerting Protocol, 공통 경보 프로토콜)과 같은 적절한 형식으로 효과적이고 권위 있는 조기 경보에 대한 역량을 구축하고 모든 시간 척도에 대한 예측에 매우 중요한, 글로벌, 지역 및 국가적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관측 격차를 좁힐 필요성을 강조했다.

RECO 참가자들은 파리 협정의 이행과 순 제로 인위적 배출량 달성을 위한 전략 개발을 지원하는 중요한 도구로서 WMO 온실 가스 모니터링 이니셔티브의 추가 개발 및 이행에 대한 지지를 재차 강조했다.

또한 성명서는 UN 체제 기관, 기금 및 프로그램, 정부간 조직, 지역 조직, 정부 기관, 개발 파트너, NGO, 민간 부문 및 학계가 모든 이를 위한 조기 경보를 달성하기 위해 WMO 및 그 회원국과 계속 협력할 것을 촉구했다.

RECO는 2023년 3월 13일부터 16일까지 RA II의 국립 기상 및 수문 서비스(National Meteorological and Hydrological Services) 포럼을 제공해 새로운 문제와 과제를 해결하고 지역 협력을 강화하며 WMO 결의안 및 결정 이행을 위한 파트너십을 강화했다.

NCM 사무총장이자 RA II(아시아) 회장인 압둘라 알 만두스(H.E. Dr. Abdulla Al Mandous) 박사는 “콘퍼런스의 결과와 권장 사항이 특히 광대하고 다양한 환경으로 인해 여러 가지 자연재해의 영향을 자주 받는 우리 지역에서 강화된 조기 경보 시스템에 대한 유엔의 요청에 따른 행동 계획 구현을 촉진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 콘퍼런스에는 RA II 아시아의 35개 회원국 대사, WMO 및 기타 유엔 위원회 및 사무소의 주요 임원, 아시아 WMO 회원국 상임 대표를 포함해 150명 이상의 참가자가 참석했다.

콘퍼런스에서는 모든 이를 위한 조기 경보, 인프라 및 통합 서비스의 세 가지 부문에 초점을 맞춘 기상학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에 대해 논의했다.

*출처: AETOSWire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363143/en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