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어 프로토콜, 한국 웹3 게임 이끈다… 위메이드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니어 재단, ‘GDC 2023’서 글로벌 웹3 게임사 위메이드와 파트너십 체결
메인스트림 어답션 위한 다각도의 웹3 비즈니스 협업 적극 추진
니어 프로토콜, 코리아 허브 중심 생태계로 대형 K-게임사 견인 본격화

2023-03-24 14:20 출처: NEAR 코리아 허브

니어가 한국 웹3 게임 개발자 양성과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위메이드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서울--(뉴스와이어)--니어 재단(NEAR Foundation)은 전 세계 게임산업 관계자들이 참여하는 게임 개발자 콘퍼런스 ‘GDC 2023’에서 한국의 대표적인 글로벌 웹3 게임사인 위메이드(WEMADE)와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니어 재단과 위메이드는 이번 파트너십에 따라 개발자 양성과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오프라인 해커톤 및 이벤트 개최 △글로벌 인지도 및 네트워크 강화 지원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 위한 크로스 체인 공동 연구 및 개발 △웹3 비즈니스 영역에서 협업 기회 창출 위한 상호 지원 구조 설계 등을 함께 추진하며 다각도로 협업할 방침이다.

니어 재단과 업무 협약을 맺은 위메이드는 20년 이상의 풍부한 게임 개발 경험과 다양한 사업적 노하우를 바탕으로 블록체인 기술의 대중화를 이끄는 업계 선도기업이다. 자체 블록체인 메인넷 ‘위믹스3.0(WEMIX3.0)’을 통해 진일보한 블록체인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게임 본연의 재미에 블록체인 경제 시스템을 접목한 ‘미르4’와 ‘미르M’ 글로벌 버전을 성공시키며 전 세계 블록체인 게임 시장에서 큰 반향을 일으켰다.

김석환 위메이드 부사장(WEMIX CEO)은 “위메이드와 니어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분야에서 무수히 많은 잠재적 사용 사례와 혜택을 제공하며, 블록체인 기술의 대중화를 이끌어간다는 공동의 비전을 공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김 부사장은 “이러한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개발자들이 오프 체인 앱, 조직, 스타트업 등 기존 체제를 더 간편하고 비용 효율적으로 블록체인상에 온보딩(Onboarding)할 수 있어야 하며 니어 프로토콜은 이를 위한 이상적인 프로토콜”이라고 덧붙였다.

마리에케 플라멘트(Marieke Flament) 니어 재단 최고경영자(CEO)는 “게임산업의 탈 중앙화된 미래를 위한 공유된 비전을 보유한 위메이드와 파트너십을 맺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양사 간 협업을 통해 웹3 산업에서 증가하는 사용자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최첨단 솔루션 개발(Cutting-edge solutions)을 가속화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업무 협약에 있어 한국 및 아시아 지역의 사업개발 영역 전반을 총괄하는 니어 코리아 허브가 핵심 역할을 수행했다. 니어 코리아 허브는 게임 산업을 중심으로 사업영역을 전환 및 확장하고자 하는 기업과 적극적으로 논의하는 움직임을 보이며 유의미한 결과물을 선보이고 있다.

니어 코리아 허브의 General Manager 스캇 리(Scott Lee)는 “니어 프로토콜의 국내 진출은 비교적 후발주자에 속하지만 한국 게임 시장 개척을 위해 가장 진취적으로 움직이고 있다”며 “카카오 게임즈 메타보라, 위메이드 등 국내 대형 게임사들과 의미 있는 결과물을 만들어 내고 있으며, 향후 다양한 게임사들과의 협업이 예정되어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니어의 차별화된 기술력을 토대로 글로벌 게임 산업을 선도하는 국내 게임사들과 강결합을 이뤄 지속적인 시너지를 창출해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위메이드 소개

위메이드는 20년 이상의 풍부한 게임 개발 경험과 다양한 사업적 노하우를 바탕으로 블록체인 기술의 대중화를 이끄는 업계 선도기업이다. 자체 블록체인 메인넷 ‘위믹스3.0(WEMIX3.0)’을 통해 진일보한 블록체인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위믹스3.0은 선도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개발한 플랫폼 중심, 서비스 지향적인 개방형 메인넷이다. 탈중앙화, 보안성, 확장성 등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핵심 요건을 갖추고 있다. 위믹스3.0은 거대 생태계(mega-ecosystem) 성장을 이끄는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 △DAO(탈중앙화 자율조직) & NFT(대체불가능토큰) 플랫폼 ‘나일(NILE)’ △디파이(DeFi, 탈중앙금융) 플랫폼 ‘위믹스파이(WEMIX.Fi)’ 등 세 가지 플랫폼을 갖추고 있다.

NEAR 재단 소개

니어 재단(NEAR Foundation)은 니어 프로토콜(NEAR Protocol)의 거버넌스 및 개발을 총괄하는 스위스 비영리 재단이다. 니어 프로토콜은 빠른 속도, 높은 보안성, 그리고 뛰어난 확장성이 특징인 레이어1 블록체인이다. 니어 팀은 세계 최고 수준의 엔지니어를 비롯한 사업 개발 전문가로 구성돼 있으며, 이러한 역량을 바탕으로 뛰어난 사용 편의성과 확장성은 물론 친환경적인 블록체인 프로토콜인 니어를 구축했다. 니어 프로토콜은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a16z, 코인베이스(Coinbase) 벤처스, 멀티코인(Multi Coin) 캐피탈, 해시드(Hashed) 등 유수의 투자자로부터 투자를 유치하며 전 세계적으로 높은 관심을 모은 바 있다. 또한 자체 생태계 성장을 위해 약 1조1500억원에 육박하는 생태계 펀드를 운용하고 있다.

NEAR 코리아 허브 소개

니어 코리아 허브는 글로벌 레이어1인 니어 프로토콜의 한국 및 아시아 지역의 사업개발 영역 전반을 총괄하고 있다. 세부적으로는 니어 프로토콜 참여 프로젝트의 지원, 개발자 커뮤니티 육성, 마케팅 및 브랜딩 등 다양한 업무를 수행한다.

웹사이트: https://nearkorea.org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