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 차기 CEO로 미셸 맥케이 선임… 존 포레스터는 은퇴 예정

존 포레스터 CEO, 2023년 6월 30일 퇴임
현 사장 겸 COO인 미셸 맥케이, 2023년 7월 1일자로 CEO 선임 예정

2023-05-08 11:09 출처: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코리아 (뉴욕증권거래소 CWK)

미셸 맥케이 차기 CEO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부동산 서비스 기업인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뉴욕증권거래소: CWK)는 오늘 이사회가 35년간 회사 재임 후 2023년 6월 30일부로 최고경영자(CEO) 겸 이사회 위원직에서 물러나겠다는 존 포레스터(John Forrester)의 의사를 받아들였다고 발표했다.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 이사회는 회사의 장기적인 승계 계획의 일환으로 2023년 7월 1일부로 현재 사장 겸 최고운영책임자(COO)인 미셸 맥케이(Michelle MacKay)를 CEO로 임명했다. 포레스터는 2023년 12월 31일까지 전략 고문으로 재직할 예정이다. 또한 맥케이는 2023년 7월 1일부로 이사회 이사로 선출됐다. 브렛 화이트는 이사회 회장직을 유지한다.

현재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 사장인 앤드류 맥도날드(Andrew McDonald)는 회사의 모든 서비스 라인과 지역을 총괄하는 글로벌 사장 겸 최고운영책임자(COO)로 이사회에서 임명됐다.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의 이사회 회장인 화이트는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 이사회를 대표해 오랜 기간 동안 회사와 상업용 부동산 서비스 업계에 헌신하고 봉사한 존의 노고에 감사를 표한다. 존은 성실성, 직업 윤리, 고객에 대한 깊은 지식으로 존경받는 업계 리더다. 지난 몇 년 동안 그의 엄청난 노력은 회사의 기반과 문화를 강화했으며, 이사회는 그의 공헌에 진심으로 감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화이트는 이어 “이사회는 미셸 맥케이가 존의 뒤를 이어 CEO를 맡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미셸은 상업용 부동산 및 기업 전략에 대한 깊은 전문성을 바탕으로 주주와 고객을 위해 상당한 가치를 창출한 인상적인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회사의 수익성, 성장, 새로운 전략적 기회 개발에 중추적인 역할을 해온 미셸과 앤드류가 새로운 역할을 맡게 됨에 따라 상업용 부동산 서비스 업계에서 진화를 주도할 수 있는 독보적인 자격을 갖춘 강력한 리더십 팀이 탄생하게 됐다. 이들의 리더십이 회사의 운영 우수성과 장기적인 성장 능력을 크게 발전시킬 것으로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맥케이는 “전략적 성장의 다음 장을 통해 이 위대한 회사를 이끌게 돼 기대가 크다.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의 독특한 기업 문화와 직원 전문성은 상업용 부동산 서비스의 당면 과제를 성공적으로 해결할 뿐만 아니라 장기적인 가치, 수익성 및 성장을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고 있다. 앤드류와 파트너 관계를 맺고 전 세계 팀과 협력해 고객, 주주, 우리가 사업을 영위하는 도시와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확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맥케이는 2018년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 이사회 멤버로 합류했다. 회사의 전략적 목표와 회사의 전략적 목표와 관련 전문성을 바탕으로 2020년 최고운영책임자(COO)로 임명됐으며, 2022년 1월 1일 사장 겸 COO로 승진해 유럽·중동·아프리카 지역, 글로벌 임차 서비스, C&W 서비스 등 회사의 여러 서비스 라인과 지역을 직접 운영 및 관리하게 됐다.

다양한 상장 및 비상장 기업에서 30년 이상의 경력을 쌓은 노련한 상업용 부동산 임원인 맥케이는 2018년부터 2020년까지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를 포함해 3개의 상장 기업 이사회에서 활동했으며, 부동산 자산과 기업의 가치를 실현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전에는 부동산 투자 신탁(REIT) 회사인 아이스타(iStar, Inc., 세이프홀드와 합병)에서 투자 담당 수석 부사장 겸 자본 시장 총괄을 역임했다. 또한 UBS(구 Paine Webber), JP모간 체이스(JPMorgan Chase), 하트포드 보험 회사의 투자 부문인 HIMCO에서 리더십 역할을 수행하며 자본 배분 및 금융 기관에 대한 전문성을 쌓았다.

맥도날드는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에서 20년 이상 근무했으며, 가장 최근에는 2021년부터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 사장으로 재직하며 미주 및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회사의 최대 비즈니스 라인을 이끌고 있다. 사장으로 재직하기 전에는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에서 미주 지역 최고경영자, 미주 서부 지역 사장,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 남부 캘리포니아 지역 대표 등 15년간 최고의 브로커리지 전문가로 활동한 후 여러 고위 경영진 직책을 역임했다.

포레스터는 “코로나 이후 전환기에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의 CEO를 맡게 돼 영광이었다. 회사의 업계 리더십, 핵심 가치 및 강점을 강조한 과도기적 기간 동안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를 이끌게 되어 영광이다. 2022년에 기록적인 회사 매출과 EBITDA로 정점을 찍었다. 우리의 위대한 회사와 전 세계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 동료들이 이룬 성취를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미셸이 회사에 탁월한 비전과 전략, 방향성을 제시할 검증된 리더로서 성과와 성장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비전과 전략, 방향을 제시할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코리아 소개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코리아의 모기업인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는 약 60개국 400개 이상의 지사에서 5만2000명 이상의 경험 있는 전문가들이 전 세계 투자자들과 임대인들에게 중요한 가치를 창조하고 있는 세계적인 종합 부동산 서비스 회사다. 2022년 매출은 임대자문, 자산관리 서비스, 부동산 투자자문, 글로벌 임차사 서비스, 투자 및 자산 관리, 프로젝트 & 개발 서비스, 임차자문 및 가치평가 & 컨설팅 등 주요 서비스 분야에서 약 101억달러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나 트위터 계정(@CushWake) 팔로잉해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