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저영향개발협회, 광명시의회와 도시침수 저감방안 연구 용역 착수

2023-05-10 10:52 출처: 한국저영향개발협회

9일 광명시의회 운영위원회 회의실에서 진행된 ‘2023년 광명시 도시침수 저감방안 연구’ 용역 착수보고회 모습

용인--(뉴스와이어)--사단법인 한국저영향개발협회(협회장 최경영)는 5월 9일 오후 5시 광명시의회 운영위원회 회의실에서 ‘2023년 광명시 도시침수 저감방안 연구’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연구 용역은 기후변화로 인한 각종 풍수해 피해 예방과 도시침수 저감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것으로, 착수보고회에서는 광명시의회 연구회 소속 의원·관련 전문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연구 추진 방향 및 세부 과업 내용 등에 관한 의견제시가 이뤄졌다.

용역의 주요 내용은 △도시침수 원인 분석 및 저감방안 연구 △상습 침수지역 실태파악 및 현장조사 △도시침수 예방을 위한 제도연구 및 세미나 개최 △연구 결과에 기반한 조례안 개발 등이다.

현충열 광명시의회 연구회 대표의원은 이날 보고회에서 “향후 연구 용역의 최종 결과를 토대로 광명시의 지역 특수성과 실정에 맞는 조례를 제·개정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경영 한국저영향개발협회장은 “이번 연구 용역을 통해 광명시와 긴밀히 협력해서 도시침수 저감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저영향개발협회 소개

한국저영향개발협회는 급속한 도시화에 따른 환경오염에 대응하고자 다양한 기술을 활용해 문제를 해결하고, 저영향 개발을 중심으로 한 친환경적인 토지 이용을 도모하며, 건강한 물순환 체계를 구축해 국민 생활의 안전과 질적 향상에 이바지하는 것을 목적으로 2018년 10월 30일 설립된 환경부 소관 비영리법인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