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OP 헬스, 진성적혈구증다증 환자의 일관된 혈액학적 반응에 대한 새 연구 결과 제시

2023-05-14 10:15 출처: AOP Health

빈, 오스트리아--(뉴스와이어)--AOP 헬스(AOP Health)는 희귀 혈액암인 진성적혈구증다증(polycythaemia vera, PV) 환자에 대한 임상시험 CONTINUATION-PV에서 로페그인터페론알파-2b(ropeginterferon alfa-2b)(BESREMi®)에 대한 새로운 결과를 발표하였다. 오스트리아 빈의과대학[1]의 하인츠 기슬링거(Heinz Gisslinger) 교수는 권위 있는 EHA(유럽혈액학협회) 2023년 연차회의에서 발표 수락 초록에 이 연구 결과를 보고하였다.

CONTINUATION-PV 초록 링크 (https://bit.ly/3I7aI3A)

혈전성 사건의 위험성을 줄이는 것이 진성적혈구증다증 치료의 중요한 목표

2023년 EHA 연차회의에서 발표 수락 초록은 개별 환자들이 혈전성 합병증을 최소화하기 위한 권장 말초혈액 세포 수 목표를 충족하는 데 걸리는 시간 비율에 중점을 두었다. PV에서 혈전성 위험성을 평가하는 최신 방법인 종단 분석은 장기 치료 시 반응의 변동을 고려하지만 이는 소수의 별개 시점만을 평가하는 기존 분석에서는 탐지할 수 없다.

논문의 수석 저자인 비엔나의 하인즈 기슬링거 교수는 “CONTINUATION-PV 임상시험의 결과를 통해 지난 수십 년간 PV 환자들이 사용할 수 있게 된 새로운 몇몇 치료법 중 하나인 로페그인터페론알파-2b를 이용한 장기 치료의 이점에 대해 더욱 깊이 있게 이해하게 되었다. 이 분석은 이전에 알려지지 않았던 로페그인터페론알파-2b와 사용 가능한 최상의 치료법 간의 혈액학적 반응 상 차이점들을 보여 주며, 이는 개별적인 혈전성 위험성에 영향을 미친다”고 말했다.

[1] 스냅샷에서 연속체까지: 진성적혈구증다증에 있어서 혈전성 위험성에 대한 새로운 대용물로서 반응의 누적 시간(From snapshot to continuum: cumulative time in response as an emerging proxy for thrombotic risk in polycythaemia vera). 하인즈 기슬링거, 크리스토프 클레이드(Christoph Klade), 펜초 게오르기에프(Pencho Georgiev), 도로타 크로흐말치크(Dorota Krochmalczyk), 리아나 게르체바-큐추코바(Liana Gercheva-Kyuchukova), 미클로스 에계드(Miklos Egyed), 페트르 둘리첵(Petr Dulicek), 아르파드 일레스(Arpad Illes), 할리나 파일리펜코(Halyna Pylypenko), 라일리아 시프셰바(Lylia Sivcheva), 이리 마이에르(Jiří Mayer), 베라 야블로코바(Vera Yablokova), 쿠르트 크레이치(Kurt Krejcy), 빅토리아 엠슨(Victoria Empson), 한스 C. 핫셀발흐(Hans C. Hasselbalch), 로버트 크랄로비치(Robert Kralovics) 및 장자크 킬라지안(Jean-Jacques Kiladjian), PROUD-PV 연구 그룹, 유럽혈액학협회(EHA), 28차 연차 회의, 2023년 6월

진성적혈구증다증이란

진성적혈구증다증(PV)은 골수 내의 혈액을 생산하는 줄기세포 희귀암으로 적혈구, 백혈구 및 혈소판의 만성적 증가를 초래한다. 이 상태는 혈전증 및 색전증과 같은 순환기 장애의 위험성을 증가시키고, 증상은 삶의 질의 저하를 초래하고 장기적으로 골수섬유증으로 발전하거나 백혈병으로 전환될 수 있다. 진성적혈구증다증의 기저 분자 메커니즘은 아직도 집중 연구의 대상이기는 하지만, 현재의 결과는 몇몇 후천성 돌연변이가 있는 골수 내의 혈액 생산 줄기세포를 가리키는데, 그중 가장 중요한 것은 악성 클론을 구성하는 JAK2의 돌연변이형이다.

중요한 진성적혈구증다증 치료 목표는 건강한 혈구 수(45% 이하의 헤마토크리트)를 성취하고, 삶의 질을 개선하며, 질병의 진행을 느리게 하거나 지연시키는 것이다.

AOP 헬스 소개

AOP 헬스 그룹은 오스트리아 빈에 자리 잡은 AOP 오펀 파마큐티컬스(AOP Orphan Pharmaceuticals GmbH)를 비롯한 몇몇 회사들로 구성된다(“AOP 헬스”). AOP 헬스 그룹은 희귀 질환을 위한 종합 요법과 중환자 관리 분야에서 유럽의 선구적인 기업이다. 지난 25년간 이 그룹은 빈에 소재한 본사와 유럽 및 중동 전역의 자회사 및 사무소 그리고 전 세계의 파트너들을 통해 사업을 운영하는 종합 요법 솔루션 제공기업으로 입지를 구축했다. 이러한 발전은 한편으로는 연구 개발에 대한 지속적인 높은 수준의 투자와 다른 한편으로는 모든 이해관계자들, 특히 환자들과 그 가족 그리고 그들을 치료하는 의료 전문인들의 요구 사항에 대한 매우 일관성있고 실용주의적인 방향성에 의해 가능해졌다.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