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선어업 생산자단체-한국아동청소년그룹홈협의회, 수산물 소비 촉진·홍보 MOU

학대피해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영양만점 K-시푸드(Seafood)’ 지원

2023-05-25 17:32 출처: 한국아동청소년그룹홈협의회

협약 및 전달식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어선어업 생산자단체는 ‘어선어업 생산자단체 육성사업’의 히나로 수산물 소비 촉진·홍보 및 학대피해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5월 25일 한국아동청소년그룹홈협의회와 ‘수산물 홍보 및 지원에 관한 업무 협약(MOU)’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2022년 전국근해바다장어통발생산자협회가 전국 450개소의 그룹홈에 바다장어를 지원해 아동·청소년의 큰 호응을 끌어냈다.

이에 힘입어 올해는 4개 어선어업 생산자단체인 △한국꽃게생산자연합회 △전국붉은대게근해통발협회 △전국근해바다장어통발생산자협회 △제주참조기근해자망생산자협회가 함께 국내산 수산물(꽃게, 붉은대게, 바다장어, 참조기)을 전국 467개소 그룹홈 2400여명의 아동·청소년에게 제공하기로 했다.

어선어업 생산자단체, 한국아동청소년그룹홈협의회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수산물의 소비 촉진 및 홍보 등 협력 사업을 꾸준히 진행해 K-시푸드(Seafood)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국내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한국아동청소년그룹홈협의회 이상윤 회장은 “한국수산회 및 4개 어선어업 생산자단체의 지원에 감사한다”며 “이번 협약으로 그룹홈 보호아동 및 자립 준비청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더 높아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아동청소년그룹홈협의회 소개

한국아동청소년그룹홈협의회는 한국아동청소년들의 발전을 위한 협의체이며, 2000년 발족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