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대표 먹거리 공모전 실시

6월 20일까지 함양군 지역특산물을 활용한 대표 먹거리 상품 참가 신청서 접수

2023-05-30 16:20 출처: 핀연구소

‘2023 함양군 대표 먹거리 공모전’ 포스터(이미지 제공: 핀연구소)

함양--(뉴스와이어)--경남 함양군(군수 진병영)이 함양군민 및 타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함양군 대표 먹거리 공모전을 실시한다.

함양군은 지역특산물을 활용해 함양군의 대표명물이자 관광객들이 구매할 수 있는 먹거리 상품을 개발하고, 우수한 품질의 함양군 지역 특산물을 대내외적으로 알리기 위해 ‘2023 함양군 대표 먹거리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함양군이 주최·주관하며, 핀연구소가 시행한다. 공모전은 6월 20일까지 접수를 마감하며, 서류 심사 후 최종 면접 심사는 7월 5일로 예정돼 있다.

참가 자격은 별도의 자격 요건 없이 함양군민을 포함해 타지역 주민도 공모전 신청이 가능하며, 특히 간식 먹거리(떡, 베이커리, 음료)를 함양 대표 먹거리로 개발하고자 하는 열정 있는 참가자들의 신청을 기다린다.

신청서는 공모전을 진행하는 함양군청 홈페이지 및 시행사 핀연구소 홈페이지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이메일로도 접수할 수 있다.

공모전 진행 일정은 신청 및 접수(~6월 20일), 1차 서면 심사 및 면접 대상자 공지(6월 23일), 2차 면접 심사(7월 5일), 대회 진행 및 시상(7월 5일)으로 진행된다.

시상은 함양군수가 수여할 예정이며, 시상금은 대상(1명) 상금 300만원, 우수상(2명) 상금 100만원, 참가상(7명) 상금 20만원 상당의 지역화폐 또는 온누리 상품권으로 증정된다.

기타 출품작의 소유권과 저작권은 경남 함양군에 귀속되며, 함양군 대표 먹거리 개발 및 홍보 자료, 인쇄물 등으로 활용된다.

진병영 함양군수는 “이번 대표 먹거리 공모전을 통해 우리 군의 대표 명물로 부각될 수 있는 양질의 간식 먹거리 아이템이 발굴되기를 바라며, 관광객과 군민이 관내 농·특산물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경남 함양군 홈페이지 및 공모전 시행사 핀연구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함양군 농산물유통과 자원식품담당 및 시행사핀연구소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핀연구소 소개

핀연구소는 대구에 본사를 둔 종합 컨설팅 전문기업이다. 전통시장 활성화, 식당 창업과 업종 변경, 식당의 영업 활성화, 프랜차이즈 본부 설립 및 가맹점 창업, 맞춤 요리비법 전수 등을 통해 식당 운영을 컨설팅하고 전문 경영인을 길러낸다. 창업요리전문학원을 운영하고 있으며 관공서 연구용역, 세미나도 개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pinlab.co.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