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 가가호호 가족나들이 프로그램 운영 전경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 강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오현주)는 5월 20일 가정의 달을 맞아 강서 가가호호(가족과 함께 하하호호) 가족 나들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사전 신청을 통해 선발된 다섯 가정을 대상으로 5월 20일(토)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 서서울호수공원에서 진행됐다. 피크닉 물품(매트, 테이블, 필름 카메라)과 도시락, 가족 미션 등을 제공해 청소년과 가족 구성원이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소통의 장을 마련해 건강한 가족 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했다.
오현주 강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소장은 “이번 강서 가가호호 가족 나들이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들이 자유롭게 소통하는 시간을 보내고 가족 간 긍정적 상호 작용의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가족들은 계획 없는 주말을 보내기 일쑤인데 좋은 프로그램 덕분에 가족들과 피크닉할 수 있어서 좋았고, 가족 미션을 수행하면서 아이들은 성취감을 느끼고 가족끼리 더 친근해졌고, 정성껏 준비해 주신 피크닉 도시락과 물품 덕분에 즐거운 피크닉을 할 수 있었다 등의 소감을 밝혔다.
강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복지지원법 제29조에 따라 강서구에 거주하는 만 9세~24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기 위해 개인 상담 및 심리 치료, 심리 검사, 다양한 주제의 예방 교육 및 집단 상담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전화 문의와 홈페이지 접수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강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소개
강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복지지원법 제29조에 따라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기 위해 서울 강서구에서 강서대학교가 위탁받아 운영하는 구립 청소년 전문 상담 기관이다. 강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강서구 내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청소년 안전망을 통해 지역 내 청소년 유관 기관 및 다양한 지역 자원과의 유기적 연계를 바탕으로 상담 및 교육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또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는 학교 밖 청소년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설립된 학교 밖 청소년 지원 기관으로 청소년들이 당당하게 미래를 설계해 건강한 지역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상담, 학습, 진로, 건강 지원 등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