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셀, 질병청 하수 기반 감염병 감시사업 하수 검체 운송기관에 선정

2023-06-07 11:13 출처: 지씨셀 (코스닥 144510)

서울--(뉴스와이어)--GC셀(대표 제임스박)이 질병관리청의 ‘하수 기반 감염병 감시사업’의 운송기관으로 단독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질병관리청(청장 지영미)은 4월 코로나19의 일상 전환을 대비해 감염병 대응체계 고도화를 위해 전국적으로 하수(下水) 기반의 감염병 감시사업을 시행했다. 하수 기반 감염병 감시는 모든 확진 환자를 신고해 통계로 집계하는 현재 임상 기반 전수 감시와 달리, 생활 하수에 섞인 바이러스양을 분석해 지역사회 환자 발생을 추정하는 새로운 분석기법이다.

GC셀은 하수 감시사업의 전담 운송기관으로 선정돼, 전국 17개 시도에서 64개소 하수처리장을 중심으로 주 1회 이상 하수처리장 유입수에서 채취한 하수 검체를 시도별 보건환경연구원으로 운송할 계획이다.

GC셀은 오랫동안 1급 감염병 검체 등 고위험 감염성 물질로 분류되는 병원체를 안정적으로 운송해 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하수 검체를 최상의 조건으로 안전하게 운송해 감염병 확산 예방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GC셀의 바이오 물류 서비스는 검체 이외에도 의약품, 건강기능식품, 헬스케어, 코스메틱 제품 등 다양한 제품을 각각의 온도 조건에 맞춰 보관 및 출하·운송하는 차별화된 콜드체인(Cold chain)을 갖추고 있다.

GC셀은 NK, T, 줄기세포를 기반으로 하는 세포·유전자치료제를 연구 개발하며, CGT에 특화된 CDMO 사업, 검체 검사사업, 바이오 물류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 새로운 경영진을 갖추고 글로벌 확장(Global Expansion)을 위한 행보를 가속화하고 있다.

특히 미국 관계사 아티바(Artiva Biotherapeutics), 바이오센트릭(BioCentriq)과의 협력(3-way Collaboration)을 통해 글로벌 탑티어(Top-Tier) 세포·유전자치료제 기업으로 도약할 비전을 밝혔다.

국내에선 간암에 대한 면역항암제 ‘이뮨셀엘씨주’를 생산·판매하고 있으며, 미국 관계사 아티바(Artiva)를 통해 NK세포치료제의 임상을 진행하고 머크(MSD), 아피메드(Affimed) 등과 협력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