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와이어)--레이저 및 에너지 기반 메디컬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 원텍(대표이사 김종원·김정현)이 세계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고주파 피부미용 의료기기 올리지오(Oligio)를 피부미용기기 블록버스터 급으로 키운 원텍은 한국시장의 성공을 바탕으로 해외진출을 본격화하기로하고 원텍 아시아 설립과 글로벌 KOL Kick Off 행사를 개최했다.
11월 25일부터 26일, 태국 방콕의 카펠라 호텔(Capella Hotel Bangkok)에서 개최한 ‘원텍 Asia’와 원텍의 글로벌 KOL(Key Opinion Leader) 그룹, ‘The Grand Tour’ 출범식은 한국과 미국, 대만, 브라질 등 10여개국의 영향력 있는 의사들과 관계자 100여 명이 참여했다.
원텍은 연초부터 원텍장비를 사용하고 있는 영향력 있는 해외 KOL 선정작업을 진행해 왔으며, 이미 원텍의 기술력과 장비 효능에 대한 신뢰를 갖고 있는 글로벌 키닥터를 선정함으로써 각국의 피부미용 트렌드는 물론 글로벌 트렌드를 견인할 수 있는 커뮤니티 역할과 원텍의 앰버서더로써 기술과 브랜드를 널리 알릴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설립한 원텍아시아(Wontech Asia)는 태국 시장 내 직접 판매를 통해 올리지오 시술의 대중화를 기대하며 태국뿐만 아니라 주변 동남아시아 국가 고객들에게 더 빠르고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원텍 아시아 법인은 현지 주요 대학병원들과 임상 협업을 통해 에스테틱 제품뿐만 아니라 다양한 레이저 및 써지컬 장비의 시술효과를 뒷받침할 과학적 근거 또한 확보할 계획이다.
동기간에 태국에서는 ‘2023 ICAD in Bangkok’이 개최됐다. 방콕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이번 ICAD(International Congress of Aesthetic Dermatology)는 세계적인 Aesthetic & Anti-aging 이벤트인 AMWC 시리즈 중 하나이며, 태국 피부과학학회(DST)와의 오랜 협업으로 2023년 16회째를 맞이해 1000여 명의 의사와 업계 관계자가 참여했다.
이번 학회에서는 특별히 태국 방송국에서도 원텍을 취재해 태국시장에서 올리지오(Oligio) 론칭과 Pico brothers (Picocare, Pico Alex, Pico Majesty)를 소개하는 기회를 가졌다.
한편 원텍은 8월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 글로벌 스몰캡 지수 편입에 이어 11월에는 한국증권거래소에서 발표하는 코스닥 150에 신규 편입돼 실적과 함께 코스닥 시장에서 영향력 있는 회사로 성장했음을 반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