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 파이살 전문 병원 겸 연구 센터 제다 지부, 저명한 글로벌 전문가 모이는 ‘제10회 국제 간호 콘퍼런스’ 개최

간호 레지던시 프로그램 명예 인증 발표

이번 콘퍼런스는 의료 전문가들이 통찰력과 경험을 공유하는 통합 플랫폼 생성을 목표로 한다. 아울러 의료 전달 체계를 변화시키고 간호사라는 직업을 발전시키며 간호 실무 분야에서 글로벌 리더로 KFSH&RC의 위상을 강화하는 것에도 초점을 맞춘다

리야드, 사우디아라비아--(뉴스와이어)--11월 27일 오전 사우디아라비아 제다에서 ‘간호사: 의료 분야의 촉매자, 항해가, 혁신자’라는 주제로 제10회 국제 간호 콘퍼런스가 개최됐다. 킹 파이살 전문 병원 겸 연구 센터(King Faisal Specialist Hospital and Research Centre, 이하 KFSH&RC)가 조직한 이번 콘퍼런스는 의료 전문가들이 통찰력과 경험을 공유하는 통합 플랫폼 생성을 목표로 한다. 또 의료 전달 체계를 변화시키고, 간호사라는 직업을 발전시키며, 간호 실무 분야에서 글로벌 리더로 KFSH&RC의 위상을 강화하는 것에도 초점을 맞춘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처음 개최되는 올해 콘퍼런스는 3일에 걸쳐 열리며 14개 키노트 세션과 40개 공동 세션, 10개 심층 워크숍, 동시에 진행되는 55개 프레젠테이션으로 구성된다. 참가자는 약 650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콘퍼런스 개최와 함께 중요한 발표도 이뤄졌다. 킹 파이살 전문 병원 겸 연구 센터 제다 지부의 간호 레지던시 프로그램이 미국 간호사 자격 인증 센터(American Nurses Credentialing Center, ANCC)의 인증을 받으며 명예 자격을 획득한 것이다. 미국을 제외한 다른 국가 의료기관이 ANCC에 이 정도 수준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일은 이번이 처음이자 유일하다.

인증을 받은 간호 레지던시 프로그램의 목표는 간호학과 졸업생에게 필수 지식과 실무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다. 의료 우수성 면에서 가장 높은 기준을 유지하며 최고 수준의 환자 간호를 제공하기 위해 준비된 인재를 양성하고자 만들어진 프로그램이다.

KFSH&RC는 명망 높은 STTI (Sigma Theta Tau International Honor Society of Nursing)에도 가입돼 있다. 이는 미국 외 지역의 비학술 계열 의료 기관이 STTI의 회원이 된 최초 사례로, 중동만이 아니라 국제 무대에서 간호 실무의 선두 주자로서 KFSH&RC의 역할을 강조한다고 볼 수 있다.

STTI에 가입하면서 KFSH&RC 스태프는 전 세계 최고의 의료 기관에서 수집한 광범위한 과학 자료와 세계 최고 수준의 간호 실무 자료에 접근할 수 있게 됐다. 간호 진료 수준을 높이고, 의료 성과를 발전시키며 전반적인 환자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필요한 중요한 권한이 아닐 수 없다.

더 나아가 KFSH&RC 역시 STTI의 회원이 됨으로써 40년 이상 간호 및 의료 분야에서 쌓아온 전문 지식과 실무 경험을 전 세계 600개 이상의 의료 기관 및 10만명이 넘는 회원과 공유할 수 있게 됐다. 이 회원들은 실무, 교육, 연구 커뮤니티를 육성함으로써 간호 지식, 교육, 학습, 서비스를 발전시키기 위해 전념하는 연대 구성원이다.

20주년을 맞은 이번 콘퍼런스에서는 간호 분야의 중심이 되는 주제를 다루게 된다. 가장 중요한 안건은 사우디 비전 2030(Saudi Vision 2030)이라는 야심 찬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필요성이 강조되는 간호의 역할이다. 또 의료의 미래, 특히 기술과 혁신으로 달라지는 의료 환경에 대해서도 깊이 있는 논의가 오갈 예정이다. 그리고 의료 서비스의 지속 가능성과 간호사 채용과 유지에 관한 전략적 통찰에 대해서도 논의가 확장될 것이다. 추가로 간호 연구 분야의 최신 발전 내용과 현대 의료에서 증거 기반 진료의 핵심적인 역할을 집중 조명한다.

킹 파이살 전문 병원 겸 연구 센터는 전문화된 의료 서비스와 발전된 간호 서비스로 전 세계에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특히 KFSH&RC는 간호 분야의 우수성을 입증하는 마그넷(Magnet) 인증을 3년 연속 받은 바 있다. ANCC에서 수여하는 마그넷 인증은 간호 분야의 글로벌 골드 스탠더드를 의미한다. 뛰어난 간호 서비스, 고품질의 환자 돌봄, 혁신적인 실무, 놀라운 의료 성과를 보여 준 엘리트 병원에게 주어지는 영예이다. 이런 인증은 매우 선별적으로 이뤄지며 전 세계에서 이와 같은 자격을 획득한 병원은 8%에 지나지 않는다.

이번 보도자료와 관련한 사진 자료는 하단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globenewswire.com/NewsRoom/AttachmentNg/2f309382-e99c-4c05-804d-a04a91d5a9f2

https://www.globenewswire.com/NewsRoom/AttachmentNg/b96d43a1-485b-4807-86a2-ccf23f50c707

킹 파이살 전문 병원 겸 연구 센터 소개

킹 파이살 전문 병원 겸 연구 센터(KFSH&RC)는 전문 의료 서비스 제공은 물론 혁신의 선구자이자 첨단 의료 연구 및 교육 센터로 세계적인 명성을 자랑하는 의료 기관이다. KFSH&RC는 현지는 물론, 여러 지역 및 국제기관과 협력 관계를 맺고 의료 기술을 발전시키며 전 세계 의료 수준을 향상시키고자 한다. 임상 연구와 교육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서비스에 도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KFSH&RC는 1970년 파이잘 왕이 기증한 부지에 터 잡아 설립됐으며, 1975년 칼리드왕 시절 공식 개원했다. 1973년부터 1985년까지 병원은 미국 측(HCA)이 관리했지만, 1985년 왕실 법령에 따라 HCA와 계약이 종료됐고 병원 건물 관리·운영에 대한 책임은 사우디아라비아 정부가 직접 맡게 됐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