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공간 트렌드 컨퍼런스’ 현장
서울--(뉴스와이어)--한국디자인총연합회가 주최하고 에이투지라운지와 인사이트 클럽이 주관한 ‘2024 공간 트렌드 컨퍼런스’가 2023년 12월 5일(화) 아모레퍼시픽 본사 내 ‘아모레 홀’에서 ‘도시 공간의 잠재력 : 미래를 모색하며’라는 주제로 성황리 진행됐다.
최근 공간은 특정 분야만으로 트렌드를 이야기하기 어려운 시대다. 이번 컨퍼런스는 공간을 이루고 영향을 끼치는 요소들을 다양한 관점에서 분석하고 전망해 보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전체적인 강연은 도시 브랜딩 전문가 나건 홍익대학교 국제디자인 전문대학원 교수(WDO 이사)의 공간을 이루는 다양한 요소/분야 가운데 시민(사용자) 중심의 공간디자인이 이뤄져야 한다는 이야기를 시작으로, 박소현 세빌스코리아 상무(리테일 본부장)가 과거 오프라인 리테일의 역할을 상당 부분 온라인이 점유하는 시대에서 오프라인 리테일의 성공요인을 분석했다. 또 한준희 에이투지라운지 대표는 전 세계적으로 마니아 층이 가장 많은 애플의 UX/UI를 공간에 적용하는 기획방법 등을 소개했다.
강연 종료 후에는 김우정 대종상 영화제 총감독의 진행으로 30분간의 실시간 패널 토크 시간을 통해 참석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공간 트렌드 컨퍼런스는 올해를 시작으로 매년 다양한 관점을 논할 수 있는 패널을 초청해 개최되며, 내년부터는 출판도 병행될 예정이다.
이번 포럼의 후원과 홍보를 지원한 위드는 2024년에도 공간 트렌드 컨퍼런스 행사의 홍보를 위해 아낌없이 지원할 계획이다.
문화예술네트워크 위드 소개
위드는 예술인들이 필요로 정보, 실무교육과 전문자료를 제공해 지속 가능한 창작활동이 가능하도록 상상, 지속, 변화의 가치를 기본으로 성장하고 있는 서울시 예비사회적기업이다. 문화예술분야 정보제공, 네트워크를 통한 협업, 문화공간운영, 예술인 홍보를 통해 지속가능한 예술활동을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