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한-카타르 무역 사절단 출범… 한-카타르 수입상담회 통한 경제 협력의 새 지평

양국 간 교역 확대 및 글로벌 공급망 안정화 방안 논의, 양국 기업 간 상담회 진행

2024-04-05 11:00 출처: 카타르개발은행

카타르개발은행(QDB)이 4월 29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페어몬트 앰배서더 호텔에서 ‘2024 한-카타르 수입상담회’를 개최한다

도하, 카타르--(뉴스와이어)--‘2024 한-카타르 수입상담회’가 카타르개발은행(QDB) 주최로 열린다. 이번 행사는 국내 수입 기업, 도매 기업, 유통 기업을 카타르의 제조업체 및 서비스 제공업체와 연결해 양측의 비즈니스 관계를 강화한다는 목적을 갖고 있다. 상담회는 오는 4월 29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페어몬트 앰배서더 호텔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2024 한-카타르 수입상담회’ 양국 간 비즈니스 네트워킹을 증진하고 산업 분야 협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지난해 윤석열 대통령의 카타르 방문 이후 양국 관계가 ‘포괄적 전략적 파트너십’으로 격상된 것을 기념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수입상담회에는 기계류, 금속제품, 선박 및 플랜트 구성 부품(밸브, 웰헤드), 의약품, 화장품 원료, 식음료 및 유기농 원료(대추야자 등), 플라스틱 제품 및 포장재, 플라스틱 재생원료, 건축 자재, 설계 및 엔지니어링 컨설팅, 건설용 SaaS, 스포츠 중계 및 광고 기술, 여행 및 관광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의 카타르 기업들이 참여한다.

이번 행사는 양국의 비즈니스 환경을 강화하는 데 크게 기여할 B2B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한다. 성공적인 글로벌 무역 사절단을 조직해 온 카타르개발은행(QDB)은 이번 행사를 카타르와 한국 간의 경제적 유대를 더욱 강화하고 새로운 시장을 탐색하는 중요한 전환점으로 본다. ‘2024 한-카타르 수입상담회’는 카타르가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국제 파트너십을 확대하려는 지속적인 노력의 일환으로, 기업들이 활기찬 한국 시장과 교류할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행사의 주요 특징 중 하나는 수입 절차 및 조건에 대한 심도 있는 상담을 제공하는 세션이다. 해당 세션은 카타르와 한국 기업 간의 직접적인 소통을 촉진하고, 상호 이해와 협력을 증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수입 계약에 관한 심도 있는 논의를 가능하게 하는 B2B 미팅을 촉진하기 위한 다양한 지원이 제공된다.

‘2024 한-카타르 수입상담회’는 국제 상업 분야에서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양국 간 장기적인 경제 연결을 강화하고 확대하는 데 기여할 것이다. 카타르와 한국이 협력의 길을 함께 걸으며 상호 이익을 발견하고 강력한 경제 파트너십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상담회를 통해 양측 기업들은 시장 이해를 심화하고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관계를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2024 한-카타르 수입상담회’에 참여를 원하는 한국 기업들은 상담회 공식 웹사이트(http://qatarkoreab2b.com)에서 자세한 정보를 얻고 등록 절차를 완료할 수 있다.

카타르개발은행 소개

카타르개발은행(QDB)은 1997년 카타르 산업개발은행으로 설립됐으며, 100% 정부 소유 개발 기관이다. 주된 목표는 지역 산업 내 투자를 발전시켜 민간 부문의 지원을 통해 카타르의 경제 성장과 다양화를 가속화하는 것이다. QDB는 최근 몇 년 동안 카타르의 민간 부문 성장에 있어 중추적인 역할을 해왔다. 또한 국가 경제와 사회 발전을 자극하기 위해 다양한 지역 프로젝트에 자금을 지원하고, 민간 부문에 다양한 혁신적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필수적인 역할을 수행했다. 이 전략을 통해 QDB는 카타르 기업가들의 역량 강화와 생활 수준의 향상을 도모하고, 그들이 유망한 투자 기회를 활용하고 수출 잠재력을 개발해 새로운 국제 시장에 진출하도록 지원했다. QDB의 전략은 ‘카타르 국가 비전 2030’과 완전히 일치한다. 이 전략은 주요 경제 부문에서 민간 부문의 성장을 촉진하고 지원해 다양하고 지속 가능한 경제 구축을 목표로 한다. QDB는 이 부문의 성장, 발전 및 다양화를 용이하게 하는데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해 카타르 내 민간 부문에서의 기업가 정신을 촉진하려 한다. 이를 위해 QDB는 중소기업(SMEs)에게 정보 접근성, 인큐베이션 및 역량뿐만 아니라 직접·간접 금융 서비스, 투자 및 지역 시장 접근성을 제공한다. 또한 수출 보험 및 자금 지원 서비스를 통해 카타르 수출기업이 국제 시장에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웹사이트: https://www.qdb.qa/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