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라 로보틱스, 인지 및 휴머노이드 로보틱스 비전을 추진하기 위해 시리즈 B 펀딩에서 1억2000만유로 확보

2025-01-16 13:45 출처: NEURA Robotics

메칭엔, 독일--(뉴스와이어)--인지 로보틱스의 선구자이자 독일 유일의 휴머노이드 로보틱스 회사인 뉴라 로보틱스(NEURA Robotics)가 오늘 시리즈 B 펀딩 라운드에서 1억2000만유로를 유치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대규모 투자는 인지 로보틱스 분야에서 뉴라 로보틱스의 핵심적인 역할을 강조하며, 뉴라 로보틱스가 유럽 로보틱스 산업을 선도하고 미국 및 중국의 강력한 업체와 함께 글로벌 로보틱스 환경에서 주요 세력이 되기에 어떻게 독특한 위치에 있는지 보여준다.

이번 라운드는 링고토 인베스트먼트 매니지먼트(Lingotto Investment Management)가 주도했으며, 블루크레스트 캐피털 매니지먼트(BlueCrest Capital Management), 볼보 카 테크 펀드(Volvo Cars Tech Fund), 인터알펜 파트너스(InterAlpen Partners), 브이스퀘어드 벤처스(Vsquared Ventures), HV 캐피털(HV Capital), 델타 일렉트로닉스(Delta Electronics), C4 벤처스(C4 Ventures), L-뱅크(L-Bank), 설립자 데이비드 레거(David Reger) 등이 참여했다.

2019년에 설립된 뉴라 로보틱스는 제조, 물류 및 헬스케어와 같은 산업에서 인간과 원활하게 작동하도록 설계된 로봇을 만들며 인지 및 휴머노이드 로봇틱스의 글로벌 리더로 빠르게 성장했다. 뉴라 로보틱스는 고유한 센서 기술과 AI 통합을 통해 세계 최초의 인지 로봇을 시장에 출시했으며, 현재 시장에 출시할 수 있는 휴머노이드 로봇 개발에 앞장서고 있다.

작년 한 해에만 뉴라 팀은 직원 수를 두 배로 늘려 300명을 넘어섰고 10배의 놀라운 매출 성장을 달성했다. 창립자 겸 CEO인 데이비드 레거(David Reger)의 리더십 하에 뉴라 로보틱스는 이미 10억유로라는 인상적인 주문대장을 확보했다.

데이비드 레거 뉴라 로보틱스 설립자 겸 CEO는 “인지 로보틱스는 스마트폰보다 더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뉴라가 상업적으로 실행 가능한 인지 로봇을 최초로 출시한 회사이자 독일에서 유일한 휴머노이드 로보틱스 회사로 남아 있다는 점이 자랑스럽다. 이 투자는 우리 팀과 유럽에서 첨단 로봇 공학을 개척하는 것에 대한 우리 투자자들의 신뢰를 보여준다”고 말했다.

링고토 호라이즌(Lingotto Horizon)의 매니징 파트너인 니킬 스리니바산(Nikhil Srinivasan)은 “뉴라 로보틱스와 그의 선구적인 설립자인 데이비드 레거에 투자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뉴라의 탁월한 기술 전문성과 획기적인 혁신은 산업용 및 소비자 로봇 공학을 모두 변화시키고 있다. 경이로운 AI 기능, 놀라운 성장 궤도, 수십억 달러의 주문대장을 가지고 있는 뉴라는 잠재적으로 수십억 달러 규모의 회사이자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로봇 회사 중 하나가 될 수 있는 궤도에 올라 있다”고 말했다.

보도 전문 다운로드: https://neura-robotics.com/neura-robotics-secures-euro-120-million-series-b

보도 이미지 다운로드: https://neurarobotics.px.media/share/1721375791F4a2Z37ppl6LHi

뉴라 로보틱스 소개

www.neura-robotics.com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