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땅출판사 ‘인생은 긴 마라톤’ 출간

형사조정 현장에서 얻은 삶의 지혜
법과 인간 사이의 따뜻한 접점을 탐색하는 책

2025-05-12 11:00 출처: 좋은땅출판사

류연수 지음, 좋은땅출판사, 204쪽, 1만5000원

서울--(뉴스와이어)--좋은땅출판사가 ‘인생은 긴 마라톤’을 펴냈다.

‘인생은 긴 마라톤’은 국책 금융기관과 기업 CEO 경력을 거쳐 검찰 형사조정위원으로 7~8년간 활동한 류연수 저자가 형사조정 현장에서 체득한 삶의 경험과 성찰을 담은 작품이다. 저자는 인생을 긴 마라톤에 비유하며, 수많은 갈등과 실수를 인내와 끈기로 넘어서는 삶의 지혜를 조정 현장에서 발견해 독자와 나눈다.

이 책은 형사조정위원으로서 마주한 다양한 사건들과 그 속에서 펼쳐진 인간 군상의 모습을 진솔하게 기록했다. 단순한 사건 서술을 넘어 조정 과정에서 벌어지는 감정의 교차, 관계의 회복, 때로는 용서와 화해로 이어지는 과정을 섬세하게 담아냈다.

특히 형사조정제도가 단순한 법적 절차를 넘어 피해자와 피의자 간의 감정적·사회적 갈등을 풀어내는 소중한 대안임을 강조한다. 저자는 조정 과정에서 중요한 것은 ‘법 지식’보다 ‘인성’과 ‘공감 능력’임을 다양한 실제 사례를 통해 설득력 있게 보여준다.

‘인생은 긴 마라톤’은 법학을 전공한 독자뿐만 아니라 인간관계와 사회적 책임에 대해 고민하는 이들에게도 깊은 울림을 준다. 저자는 독자들로 하여금 법과 제도의 냉정함 너머 ‘따뜻한 인간성’을 되돌아보게 한다. 또한 실수를 통한 성장, 용서와 이해의 미덕을 강조하며, 인생이라는 긴 여정을 지혜롭게 완주하자는 메시지를 전한다.

사건과 사람 사이의 이야기를 유려하게 엮은 이 책은 법률서적이면서 동시에 한 편의 따뜻한 인생 이야기다. 법을 넘어 인간을 이해하고 싶은 이들에게, 혹은 인생의 긴 마라톤길에서 지치지 않고 끝까지 달리고 싶은 이들에게 이 책은 깊은 위로와 용기를 전할 것이다.

‘인생은 긴 마라톤’은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좋은땅출판사 소개

도서출판 좋은땅은 1993년 설립해 20여 년간 신뢰, 신용을 최우선으로 출판문화 사업을 이뤄왔다. 이런 토대 속에 모든 임직원이 성실함과 책임감을 느끼고, 깊은 신뢰로 고객에게 다가가며, 사명감을 바탕으로 출판문화의 선두 주자로서 어떠한 원고라도 세상에 빛을 보게 해 독자가 더 많은 도서를 접하고, 마음의 풍요와 삶의 질을 높이도록 출판 사업의 혁신을 이뤄나갈 것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