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제13회 서대문청소년진로박람회 성황리에 마쳐

서대문구 관내 중학교 약 1700명 청소년의 꿈을 현실로 만드는 63개의 진로직업체험 운영

2025-09-30 13:52 출처: 서대문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제13회 서대문청소년진로박람회 전경

서울--(뉴스와이어)--서대문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센터장 손제익)가 지난 26일 서대문독립공원에서 ‘제13회 서대문청소년진로박람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관내 13개 중학교 1700여 명의 청소년이 63개의 진로 직업 체험을 바탕으로 자신의 꿈을 현실로 만들기 위한 여정을 떠나는 시간을 마련했다.

△서대문구 관내 공공기관과 기업이 함께하는 서대문월드 △신산업, 미래산업과 관련한 퓨쳐월드 △청소년 심신의 건강과 여가활동에 관한 힐링월드 △다양한 직업인과 함께하는 멀티월드 △짧은 시간 안에 직업을 체험해 볼 수 있는 프리월드로 구성해 진행됐다.

‘꿈을 현실로 만드는 꿈캉스’라는 부제를 가지고 진행됐던 만큼, 약 200명의 현장에 있는 직업인 멘토와 함께하며 각 직업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보다 구체적이고 현실화시킬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청소년의 진로 탐색과 진로 설계, 진로 체험을 돕는 서대문청소년진로박람회는 매년 많은 지자체와 기관이 방문하고 있으며, 이날도 청소년시설과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에서의 벤치마킹이 이루어졌다.

손제익 센터장은 “센터가 서대문구 청소년들이 자신의 진로를 찾아가는 길에 길잡이가 돼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찾는 여행을 계속 이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진로 직업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서대문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소개

서대문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는 서울시특별시교육청과 서대문구가 MOU를 체결해 지역사회가 청소년 자신의 진로를 창의적으로 개발하고,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성숙한 민주 시민으로서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는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설립된 기관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