퀸잇, 블랙프라이데이 역대 최대 실적
서울--(뉴스와이어)--라포랩스(대표 최희민·홍주영)가 운영하는 4050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퀸잇’은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을 맞아 진행한 ‘2025 럭퀸세일’이 역대 최고 거래액을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6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약 670만 명의 고객이 몰리며 전년 대비 80% 이상 증가한 역대급 트래픽을 기록했다. 거래액은 전년 대비 30% 증가했으며, 판매 수량과 주문 건수는 모두 52% 이상 늘며 역대 블랙프라이데이 시즌 중 가장 높은 성과를 달성했다. 행사 기간 총 4회 진행된 라이브 방송에도 28만 명 이상이 시청하며 높은 관심을 모았다.
행사 기간 판매된 상품은 총 110만 개를 넘어서며, 하루 평균 6만 개 이상의 상품이 판매됐다. 구매 고객 수는 전년 대비 58% 증가했으며, 신규 가입자와 첫 구매 고객은 전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하며 고객 기반도 대폭 확대됐다. 또한 행사 기간 재구매 비율이 25%에 달하며 4050 고객 만족도와 충성 고객 비중도 뚜렷하게 증가한 것으로 분석된다.
이번 럭퀸세일은 본행사 전부터 높은 참여 열기를 보였다. 행사 6일 전 시작한 티징 기간 중 사전 알림 신청 고객 수는 지난 여름 럭퀸세일 대비 5배 증가했으며, 티징 이벤트를 포함해 약 100만 명의 고객이 룰렛, 선착순 쿠폰, 명품 래플 등 다양한 프로모션에 참여했다. 배우 이정은을 모델로 한 ‘퀸일났다! 럭퀸세일 나타났다!’ 캠페인도 행사 흥행에 힘을 보탰다. 이정은 배우의 캠페인 영상은 유튜브에서 누적 조회수 9000만을 돌파하며 4050 고객 물론 전 세대에서 주목 받았다. 블랙프라이데이 시즌 유통업계가 대대적인 프로모션 광고를 선보인 가운데에서도 돋보이는 성과로 평가된다.
행사 기간 겨울 패션 카테고리가 전체 판매 성장을 주도했다. 숏패딩의 거래액은 전년 대비 37% 증가했고, 롱코트는 21%, 롱패딩은 29% 증가하며 계절 수요가 집중됐으며 겨울 이너웨어, 머플러 등 겨울 필수 아이템 역시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특히 퀸잇 고객 데이터 기반으로 선정된 인기 브랜드를 중심으로 구성된 ‘브랜드 빅딜’ 행사 판매량은 전년 대비 80% 증가했다. 남성 고객 증가세에 따라 레포츠·아웃도어 브랜드 비중을 확대해 몽벨, 쉬즈미스, 지센, 게스, 네파 등이 상위 판매량을 기록했다. 또한 인기 상품을 한정 수량으로 할인 판매하는 ‘타임빅딜’ 행사에서는 일부 품목이 판매 시작 후 12분 만에 완판되는 등 뜨거운 반응이 이어졌다.
올해 럭퀸세일 흥행의 핵심 요인은 4050 고객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기반으로 상품 라인업을 크게 확대한 전략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로 올해 행사에는 참여 브랜드 수가 지난해 행사 대비 약 30% 증가했고, 전체 상품 수 역시 1.5배 확대되며 선택 폭이 크게 확대됐다. 백화점 브랜드부터 홈쇼핑 브랜드, 중소 패션 브랜드 등 다양한 파트너사가 참여해 4050 고객의 폭넓은 니즈를 충족했다.
퀸잇은 4050 고객의 겨울 쇼핑 열기를 이어 나가기 위해 오는 30일까지 ‘럭퀸세일 커튼콜’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커튼콜 행사는 럭퀸세일 베스트 상품 1185개를 최대 93% 할인된 가격으로 다시 한번 선보이는 행사로 높은 호응에 대한 고객 감사 이벤트로 마련됐다.
퀸잇은 올해 럭퀸세일은 방문자, 거래액, 참여도 등 모든 지표에서 역대 최고 성과를 기록하며 4050 고객의 취향·라이프스타일을 가장 잘 이해하는 모바일 커머스로서의 경쟁력을 다시 한번 확인한 행사였다며, 30일까지 커튼콜 행사에서도 풍성한 혜택을 마련해 블랙프라이데이 쇼핑 열기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라포랩스 소개
라포랩스는 단단한 취향과 성숙한 소비 감각을 지닌 4050세대의 라이프스타일에 집중하는 커머스 기업이다. 대표 서비스로는 라이프스타일 버티컬 커머스 ‘퀸잇(Queenit)’과 산지직송 식품 커머스 ‘팔도감’이 있으며, 4050고객에 대한 깊은 이해와 AI 개인화 추천 기술을 바탕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