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우드, 플로리다--(뉴스와이어)--적층제조녹색무역협회(Additive Manufacturer Green Trade Association, 이하 AMGTA)가 EOS의 협회 참여 수준을 ‘프린시펄 멤버(Principal Member)’로 격상했다고 발표했다. 이처럼 확대된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비요른 한나펠(Björn Hannappel) EOS 지속가능성 부문 총괄이 AMGTA 이사회에 합류했다.
프린시펄 멤버 자격은 AMGTA의 최고 수준 참여 단계로, 지속적인 리더십과 전략적 연계, 전 세계 적층제조 관행의 지속가능성과 회복력 강화를 위해 헌신해 온 조직에 부여된다. 프린시펄 멤버가 된 EOS는 AMGTA의 전략적 방향, 거버넌스, 업계 협력 이니셔티브를 이끌어가는 데 있어 확대된 역할을 맡게 된다.
EOS는 금속 및 폴리머 산업용 3D 프린팅 분야의 세계 최고 기술 공급업체다. 1989년 설립된 이 독립 기업은 포괄적인 적층제조(additive manufacturing) 솔루션 분야의 선구자이자 혁신 기업이다. EOS의 시스템, 재료, 공정 파라미터로 구성된 포트폴리오는 고객에게 제품 품질과 제조 공정의 장기적 경제적 지속가능성 측면에서 핵심적인 경쟁 우위를 제공한다. 또한 고객들은 글로벌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엔지니어링, 컨설팅 전반에 걸친 EOS의 심도 있는 기술 전문성을 활용할 수 있다.
셰리 먼로(Sherri Monroe) AMGTA 사무총장(Executive Director)은 “AMGTA를 만들어 나가는 데 있어 확대된 역할을 맡게 될 EOS와 비요른 한나펠 총괄을 맞이하게 돼 기쁘다”며 “EOS의 프린시펄 멤버 승격은 적층제조 분야에서 확립된 회사의 리더십과 대규모 지속가능성 발전에 대한 헌신을 모두 반영한다”고 말했다. 먼로 사무총장은 “또한 비요른 한나펠 총괄의 AMGTA 이사회 합류를 환영하며, 그의 전문성은 업계를 선도하는 유의미한 성과를 창출하는 우리의 역량을 강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브라이언 네프(Brian Neff) AMGTA 이사회 의장 겸 신타비아(Sintavia) 최고경영자는 “EOS는 기술 혁신과 규율 있고 성과 중심적인 지속가능성 접근법을 결합해 AMGTA가 추구하는 리더십의 전형을 보여준다”며 “비요른 한나펠 총괄의 이사회 선임은 적층제조 생태계를 더 효율적이고 회복력 있을 뿐만 아니라 경제적, 환경적으로도 건전한 솔루션으로 이끄는 우리의 집단적 역량을 한층 높여줄 것이다”라고 말했다.
EOS의 지속가능성 부문 총괄로서 한나펠 총괄은 산업용 적층제조 시스템 전반에 걸쳐 환경 성과, 자원 효율성, 장기적 가치 창출에 중점을 둔 이니셔티브를 이끌고 있다. AMGTA 이사회에서 그는 조직의 사명, 우선순위, 글로벌 영향력의 방향을 제시하는 데 기여할 예정이다.
한나펠 총괄은 “AMGTA와의 협력을 강화하기로 한 결정은 책임감 있는 혁신과 지속가능한 산업 전환에 대한 EOS의 헌신과 밀접하게 맞닿아 있다”며 “적층제조는 이미 제품의 설계, 생산, 배송 방식을 재편하고 있으며, 그 완전한 환경적, 경제적 잠재력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생태계 전반의 협력이 필수적”이라고 말했다.
AMGTA는 제조 생태계 전반의 기업들을 한데 모아 개선된 환경적, 경제적, 자원 효율적 성과를 위한 3D 프린팅 및 적층제조 관행에 대한 논의를 확대하고 발전시키는 유일한 독립적 글로벌 조직이다. 변동성과 불확실성이 점점 더 커지는 비즈니스 환경에서 상업용 3D 프린팅 및 적층 기술은 신제품 설계부터 재고 유지 비용 및 폐기 손실 절감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지원하는 핵심 기술로 채택되고 있다.
적층제조 기술은 현재 의료 임플란트와 소비자 전자제품에서 항공우주, 산업 제품, 방위 산업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응용 분야에 사용되고 있다. 통칭하여 적층제조(additive manufacturing, 약칭 AM)라 불리는 이러한 기술은 기업들이 더욱 대응력 있고, 혁신적이며, 경제적으로 실현 가능하고, 지속 가능해지도록 지원하고 있다. 오늘날 3D 프린팅 및 적층 기술이 가능하게 하는 고유한 역량은 빠르게 진화하는 글로벌 경제에서 조직들이 경쟁하고 성공하는 방식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키고 있으며 미래에는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비요른 한나펠의 임기는 2026년 1월 1일부로 시작됐다.
적층제조녹색무역협회(AMGTA) 소개
적층제조녹색무역협회(AMGTA)는 상업용 3D 프린팅 및 적층 기술을 통해 지속 가능하고 회복력 있으며 경제적으로 실현 가능한 제조를 발전시키는 데 전념하는 글로벌 무역 협회다. 협력, 데이터 기반 인사이트, 업계 리더십을 통해 AMGTA는 전 세계 제조업체, 공급업체, 이해관계자들의 책임감 있는 적층제조 도입 가속화를 지원한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60121601881/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