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동 석바대시장의 새로운 마스코트 꼬마 보부상 바댕이
서울--(뉴스와이어)--하남동 석바대시장은 캐릭터 디자인 공모전(하남 석바대시장 주최, 인트윈 운영)을 통해 하남동 석바대시장의 새 얼굴, 바댕이가 선발됐다고 밝혔다.
‘석바대’는 팔당리를 지칭하는 속어인 ‘바댕이’라는 말에서 유래됐으며 일각에서는 바위와 돌이 많아 ‘돌이 바다처럼 많다’라는 의미인 ‘석바다’에서 유래됐다고 한다.
하남동 석바대시장은 활성화를 위해 캐릭터를 제작했다. 해당 공모전은 석바대의 지명 유래 중 하나인 ‘돌’이나 ‘바위’를 주제로 삼아 누구나 좋아할 수 있으며 귀엽고 친숙한 캐릭터로 디자인을 요청했다.
‘바댕이’는 동그란 눈과 항상 미소짓는 얼굴에 주근깨가 보이는 꼬마 보부상 캐릭터로 남녀노소 좋아하는 이미지로 디자인됐으며, 친숙하고 귀여운 이미지로 해당 공모전이 추구하는 바를 잘 나타냈다.
시상은 총 3개 부문으로 진행됐으며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이 수상됐다. 수상자들에게는 하남동 석바대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시장상품권을 증정했다.
해당 캐릭터 ‘바댕이’는 앞으로 시장 홍보를 위해 다양한 안내판 및 홍보 물품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인트윈은 하남동 석바대시장의 시장 경영 바우처 운영기관으로 선정돼 캐릭터 공모전을 수행했으며, 포스터 및 카드뉴스 제작 등 콘텐츠 제작, 블로그, 커뮤니티 바이럴 SNS 이벤트 등 온라인 마케팅, 로고 기획 및 제작, 로고를 활용한 다양한 굿즈 등을 제작했다.
앞으로 다양한 전통시장의 프로그램 운영 및 홍보 지원 부분을 확장할 예정이다.
인트윈 개요
인트윈은 석바대시장의 시장 경영 바우처 운영기관으로 선정돼 캐릭터 공모전을 수행했으며, 포스터 및 카드뉴스 제작 등 콘텐츠 제작, 블로그, 커뮤니티 바이럴, SNS 이벤트 등 온라인 마케팅, 로고 기획 및 제작, 로고를 활용한 다양한 굿즈 등을 제작했다. 앞으로 다양한 전통시장의 프로그램 운영 및 홍보 지원 부분을 확장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