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안리쓰코리아 이원우 이사, 안리쓰코리아 유현길 사장, 안리쓰 다케시시마 대표, RAPA 송정수 상근부회장, RAPA 양용열 사무총장, RAPA 김형준 원장
과천--(뉴스와이어)--한국전파진흥협회(RAPA)는 안리쓰(Anritsu)와 협력해 송도기술지원센터에 ‘5G-Advanced & 6G Test Lab’을 개소했다고 밝혔다.
이번 Test Lab은 5G/6G 최신 검증 장비(MT8000A 6G 등) 및 Wi-Fi 7 장비(MT8862A), 벡터 네트워크 분석기 등을 갖추고 있으며, 다양한 실험실, 회의실도 설치돼 있다. Test Lab에서 5G-Advanced 및 6G 이동통신 후보 대역인 FR3 대역(7~24GHz)의 기술 및 개념 검증이 이뤄져 향후 6G 통신 기술의 발전과 산업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RAPA 송정수 상근부회장은 “Test Lab에서는 5G-Advanced 및 6G 차세대 통신 기술에 대한 종합적인 검증 환경과 검증 서비스를 제공하며, 5G/6G 관련 기업들이 신속하게 시장에 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둘 것”이라고 설명했다.
안리쓰 코리아 유현길 사장은 “이번 ‘5G-Advanced & 6G Test Lab’의 개소는 안리쓰와 RAPA가 긴밀히 협력해 이룬 중요한 성과”라며 “우리는 최신 통신 기술의 발전을 선도하며, 국내외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이 Test Lab은 국내 통신 산업의 혁신을 가속화하고, 관련 기업들이 세계 시장에 보다 신속하게 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리쓰 다케시시마 대표는 “우리는 안리쓰의 글로벌 전략의 핵심 요소인 ‘5G-Advanced & 6G Test Lab’을 송도기술지원센터에 성공적으로 개소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이 Test Lab은 안리쓰가 전 세계적으로 기술 리더십을 유지하고 새로운 통신 기술을 선도해 나가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이다. 우리는 계속해서 파트너와 협력해 통신 기술의 미래를 형성해 나갈 것이며, 이는 고객과 사회에 진정한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안리쓰코퍼레이션 소개
안리쓰는 혁신적인 통신 테스트 및 측정 솔루션을 제공한다. 안리쓰는 고객을 진정한 파트너로 참여시켜 R&D, 제조, 설치 및 유지 보수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무선, 광, 마이크로파/RF 및 디지털 솔루션과 네트워크 모니터링 및 최적화를 위한 다양한 차원의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안리쓰는 또한 통신 제품 및 시스템을 위한 정밀 마이크로파/RF 컴포넌트, 광학 디바이스 및 고속 전기 디바이스를 제공한다. 상업, 민간, 군사/항공 우주, 정부 및 기타 시장에 사용되는 신흥 및 레거시(legacy) 유무선 기술을 위한 고급 솔루션을 개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