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아동들과 함께하는 버블 매직쇼
구례--(뉴스와이어)--구례군장애인복지관은 10일 섬진아트홀에서 가정의 달을 맞이해 지역 아동들을 위한 문화행사 버블 매직쇼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역연계사업의 일환으로 구례군지역아동센터연합회와 함께 볼거리 제공을 위해 기획한 마술 공연이다.
문화행사 버블매직쇼는 구례지역 아동들의 문화적 소외감을 극복하고, 남녀노소 가족이 관람하며 즐기고,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구례군장애인복지관 및 구례군지역아동센터연합회 기획·구례군장애인복지관 후원으로 열렸다. 지역아동센터 소속 아동 및 관내 아동 250여 명을 대상으로 공연이 진행됐다.
이번 공연은 평창올림픽 마스코트 발대식 마술 연출을 맡는 등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홍대기 마술사가 주연을 맡아 아이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버블, 매직쇼 프로그램을 운영해 흥미진진한 무대를 만들었다.
구례군장애인복지관은 지역 사회와의 소통과 화합을 목적으로 기관 및 단체와 연계해 지역사회네트워크 회의와 간담회, 공동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5월 8일에는 구례군노인전문요양원에서 어버이날 행사를 진행했으며 10월에는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의료봉사를 계획하고 있다.
구례군장애인복지관 송태영 관장은 “앞으로도 지역의 다양한 행사를 진행해 장애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확산시켜 장애인도 지역사회에서 함께 주체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문의: 구례군장애인복지관 상담사례지원팀 김숙영
구례군장애인복지관 소개
구례군장애인복지관은 △사람중심서비스 지원 체계 강화 △사회모델로 지역사회 변화 유도 △지역사회 중심 교류·협력 강화 △ESG 경영·인권 경영의 서비스 실천 △존중·소통·참여라는 핵심 가치 아래 ‘미래로 도약하는 구례군장애인복지관’, ‘지역사회중심으로 보통의 삶을 실현하는 복지관’이라는 목표를 향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