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앤올룹슨이 웨어러블의 새로운 정점을 선보이는 ‘베오플레이 H100’ 헤드폰을 출시한다
서울--(뉴스와이어)--뱅앤올룹슨이 새로운 플래그십 헤드폰 ‘베오플레이 H100(Beoplay H100)’을 발표한다.
베오플레이 H100은 100년에 가까운 뱅앤올룹슨의 역사를 바탕으로 청음의 미래를 재정의하는 모델이다. 지금까지 선보인 헤드폰 중 가장 성공적인 ‘베오플레이 H95(Beoplay H95)’를 기반으로 한 베오플레이 H100은 모든 면에서 한 단계 더 향상됐다. 탁월한 고품질 사운드, 뛰어난 디지털 노이즈 캔슬링, 새로운 모듈형 구조, 그리고 뱅앤올룹슨의 디자인 아이콘을 바탕으로 한 아름다운 디자인이 특징이다.
편안함을 넘어선 디자인
베오플레이 H100은 어디에서나 더 풍성하고 정교한 사운드를 제공하기 위해 최상의 소재로 제작했다. 베오플레이 H100은 헤드폰 측면에 실크처럼 부드럽고 스크래치에 강한 강화 유리 터치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다. 정밀한 햅틱 다이얼 & 햅틱 버튼을 통해 모든 필수적인 조작을 쉽게 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정교하게 직조된 직물로 감싼 새로운 탈착식 내부 헤드밴드는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돼 통기성과 편안함을 하루 종일 제공한다. 부드러운 램스킨 가죽으로 덮인 이어 패드 쿠션은 청각적인 만족뿐만 아니라 착용감에서도 최상의 경험을 선사한다.
베오플레이 H100은 타임리스한 세 가지 컬러로 인피니트 블랙(Infinite Black), 아워글래스 샌드(Hourglass Sand), 선셋 애프리콧(Sunset Apricot)을 선보인다. 뱅앤올룹슨의 클래식한 디자인 미학을 반영한 인피니트 블랙은 짙은 블랙 가죽과 내추럴 톤 알루미늄이 대비를 이룬다. 아워글래스 샌드는 스칸디나비아 스타일의 톤온톤 접근 방식을 반영했고, 선셋 애프리콧은 따뜻한 피치 톤 가죽과 대비를 이루는 밝은 코퍼 알루미늄이 돋보인다.
뱅앤올룹슨의 디자인 책임자 티나 키어리쉬(Tiina Kierysch)에 따르면 베오플레이 H100 개발 과정의 핵심은 궁극의 편안함과 몰입감 넘치는 사운드 경험을 제공하는 것으로, 파인 주얼리에서 영감을 받은 고품질 소재와 컬러를 활용해 시대에 구애받지 않는 세련된 디자인을 완성했다. 알루미늄의 견고한 광택, 가죽의 부드러움, 차가운 촉감의 유리를 통해 베오플레이 H100의 우수한 사운드에 걸맞은 완벽한 디자인을 보여준다.
베오플레이 H100을 사용하지 않을 때는 저전력 모드로 전환돼 최대 90일까지 대기 시간이 연장되며, 착용 시 바로 활성화된다. 함께 제공하는 가볍고 럭셔리한 가죽 케이스에 보관하면 헤드폰이 완전히 꺼져 1년 이상 대기 모드를 유지할 수 있고, 여행 시 손쉽고 세련되게 휴대할 수 있게 해준다.
훌륭한 사운드 감상을 위한 고요함
우아한 알루미늄 그릴 뒤에 40mm 맞춤형 티타늄 드라이버를 장착한 베오플레이 H100은 뱅앤올룹슨의 저명한 톤마이스터들이 조율한 고해상 사운드를 제공한다. 뱅앤올룹슨 팀은 사운드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뱅앤올룹슨의 플래그십 라우드 스피커 ‘베오랩 90(Beolab 90)’에서 영감을 받아 전문 지식과 원칙 등을 제작에 활용했다.
뱅앤올룹슨의 테크놀로지 디렉터 네오 카플라니스(Neo Kaplanis)의 설명에 의하면 베오플레이 H100은 뱅앤올룹슨이 지금까지 만든 최고의 헤드폰이다. 청음자들은 다채로운 상황에서 발생하는 소음을 제어할 수 있기를 원한다. 이를 위해 뱅앤올룹슨은 베오플레이 H95에서 사용했던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 성능을 두 배로 향상시켰고, 음악을 들을 때 사용자의 착용 상태에 맞게 실시간으로 사운드를 조정하는 이어센스(EarSense)™ 기술을 개발했다. 청음자들은 평온한 환경에서 고급 스피커에서 들을 수 있는 선명한 사운드와 역동적 성능을 베오플레이 H100을 통해 경험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매우 까다로운 상황에서도 선명한 음성을 전달할 수 있는 진보한 마이크 시스템을 제공한다.
단순해지기 위한 기술
베오플레이 H100은 웨어러블 부문에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다양한 혁신 및 기능이 담겨있는 모델이다. 최대 96kHz/24비트의 고해상 사운드를 제공하며, 뱅앤올룹슨의 새로운 적응형 오디오 프로세싱 기술인 이어센스™를 도입해 착용자에게 개별 맞춤된 사운드를 실시간으로 조정함으로써 개인에게 적합한 사운드 및 탁월한 청취 경험을 선사한다. 또한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에 최적화된 최신 공간 오디오(Spatial Audio) 프로세싱 기술과 헤드트래킹을 통해 베오플레이 H100이 더욱 자연스러운 청취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완성했다.
베오플레이 H100은 정밀하게 조정된 스튜디오급 마이크 10개를 탑재해 뱅앤올룹슨의 가장 진보한 노이즈 캔슬링 및 트랜스페런시(Audio Transparency) 모드를 제공해 다양한 상황에서의 소음을 제거하고 오직 청음의 순간에 집중할 수 있게 했다. 베오플레이 H95 대비 두 배 향상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 성능은 작은 생활 소음부터 출퇴근길이나 여행 등 다양한 순간에 발생하는 원하지 않는 배경 소음을 제거한다. 정교하게 설계된 햅틱 다이얼을 사용해 트루트랜스페런시(TrueTransparency)™ 모드를 활성화하면 마치 헤드폰을 착용하지 않은 것처럼 외부 사운드를 손쉽게 인식할 수 있다.
또한 이어컵을 들어 올리거나 손바닥으로 이어컵 중 하나를 덮으면 완전히 밀폐된 몰입 모드에서 열린 모드(Open Mode)로 전환돼 헤드폰을 착용하지 않은 것처럼 주변 소리를 명확하게 들을 수 있다. 뱅앤올룹슨 앱으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사용해 이 모든 기능을 개인의 취향에 맞춰 설정할 수 있다.
베오플레이 H100은 자동 켜짐 및 꺼짐 기능으로 착용 여부를 자동으로 감지해 헤드폰 착용 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상태로 전환된다. 5분 충전으로 5시간 재생이 가능하며, 완전히 충전된 상태에서는 32시간의 재생 시간을 제공한다.
크래들 투 크래들 원칙에 기반한 디자인
제품 순환성, 수리 가능성, 그리고 내구성을 향한 뱅앤올룹슨의 열정이 베오플레이 H100에 고스란히 담겨 있다. 새로운 헤드폰은 크래들 투 크래들(Cradle-to-cradle) 원칙에 기반해 설계됐으며, 뱅앤올룹슨은 베오플레이 H100이 2025년에 공식적으로 인증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뱅앤올룹슨의 제품 순환성 및 포트폴리오 플래닝(Product Circularity and Portfolio Planning) 디렉터 마즈 코그스가르드 한센(Mads Kogsgaard Hansen)에 따르면 베오플레이 H100은 웨어러블 기기의 새로운 기준을 세우기 위해 모듈형 디자인으로 내구성, 유지 보수 및 수리 가능성을 우선순위에 놓고 제작했다. 마모와 손상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 내부 헤드밴드와 이어패드 쿠션은 사용자가 쉽게 분리 및 교체할 수 있도록 했으며, 뱅앤올룹슨 서비스 팀이 배터리, 유리 표면, 드라이버, 회로 기판 등의 주요 부품을 쉽게 교체할 수 있도록 해 손쉬운 AS를 보장하고 제품의 수명을 연장시킨다.
또한 베오플레이 H100은 뱅앤올룹슨의 새로운 웨어러블 소프트웨어 플랫폼의 출발점이다. 베오플레이 H100의 소프트웨어는 뱅앤올룹슨의 모차르트(Mozart) 소프트웨어에서 영감을 받았다. 손쉬운 업그레이드가 가능해 새로운 기술의 등장과 함께 헤드폰이 구식이 되지 않도록 고안해 설계했다. 뱅앤올룹슨은 베오플레이 H100에 무선 고해상 오디오 및 3-디바이스 멀티포인트(3-Device Multipoint) 등의 새로운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품질과 관리에 대한 확신을 바탕으로 베오플레이 H100은 뱅앤올룹슨 연장 보증 프로그램인 ‘베오케어(Beocare)’에 가입 시 5년 연장 보증을 제공한다.
뱅앤올룹슨의 CEO 크리스티안 티어(Kristian Teär)는 “베오플레이 H100은 지난 10년간 우리가 이룩한 성과를 한층 끌어올리며 우리의 미래를 정의한다. 아름다운 사운드가 오랫동안 지속될 수 있는 시대를 열며 뱅앤올룹슨 오디오 웨어러블의 진정한 잠재력을 보여준다. 이 헤드폰을 어서 고객들에게 선보이고 싶다”며 “베오랩 스피커의 독보적인 성능, 과거의 아이코닉한 디자인, 그리고 소재의 탁월함과 순환성을 포용하는 모듈식 구조에서 영감을 받은 베오플레이 H100은 우리의 디자인과 혁신적 역량을 진정 제대로 구현해 낸 제품”이라고 출시 소감을 밝혔다.
베오플레이 H100의 가격은 219만원(전 색상 동일)이며, 압구정 플래그십 스토어를 비롯한 뱅앤올룹슨의 공식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뱅앤올룹슨 소개
뱅앤올룹슨은 1925년 덴마크 스트루에르에서 피터 뱅과 스벤드 올룹슨에 의해 설립된 럭셔리 오디오 브랜드다. 한 세기 동안 뱅앤올룹슨은 오디오 기술의 경계를 넘어섰고, 지속적으로 음향 혁신의 선두에 서 있다. 오늘날 모든 뱅앤올룹슨 제품은 여전히 아름다운 사운드, 시대를 초월한 디자인, 그리고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장인정신의 고유한 조합을 자랑한다. 뱅앤올룹슨의 혁신적이고 진보적인 제품은 뱅앤올룹슨 스토어와 공식 온라인 스토어 및 일부 소매점에서 전 세계적으로 판매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