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야드, 사우디아라비아--(뉴스와이어)--디지털 협력기구(Digital Cooperation Organization, DCO)가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열린 ‘글로벌 AI 서밋(Global AI Summit)’에서 생성형 AI(GenAI) 우수성 센터(Center of Excellence, CoE) 이니셔티브의 출범을 10일(현지 시간) 발표했다. 이 획기적인 이니셔티브는 협업을 촉진하고 지속 가능하고 포용적인 성장을 홍보하여 DCO 회원국들이 글로벌 GenAI 분야에서 핵심 혁신자 역할로 변신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이니셔티브 관련 성명에서 DCO 사무총장 디마 알라야(Deemah AlYahya)는 “DCO가 주도하고 사우디아라비아가 후원하는 획기적인 이니셔티브인 생성형 AI 우수성 센터의 출범을 발표하게 되어 영광이다. DCO는 다자간 협력의 가치를 극대화하고 생성형 AI 시대의 기회를 포착하기 위해 과감한 행보를 계속하고 있다. 생성형 AI 우수성 센터는 DCO 회원국이 생성형 AI 솔루션을 생산하도록 지원하는 플랫폼이 되어줄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DCO 회원국 간에 접근성을 보장하고 협력을 촉진하여 생성형 AI 기술의 소비자에서 적극적인 생산자로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다자간 프레임워크가 이니셔티브의 핵심이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DCO 회원국이 생성형 AI 혁신의 글로벌 리더이자 지적 재산의 허브가 될 수 있는 길을 열어준다”고 덧붙였다.
생성형 AI 우수성 센터 이니셔티브의 주요 이점으로는 산관학의 포괄적인 협력을 촉진하고, 모든 회원국이 생성형 AI 변혁에 참여하도록 보장하는 것 외에도 회원국을 생성형 AI 솔루션의 제작자로 변신시키는 혁신을 촉진하고, 지역 역량을 구축하며, 지적 재산을 늘리고, 혁신을 추진하는 것을 들 수 있다.
DCO는 회원국 전반에서 AI 역량을 발전시키고 혁신을 촉진하여 모든 국가가 생성형 AI의 힘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DCO는 생성형 AI 우수성 센터를 통해 기술 격차를 해소하고 협업을 강화하는 플랫폼을 구축함으로써 국가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혁신을 지원하고자 한다. DCO와 회원국들은 함께 어떤 국가도 소외되지 않고 모든 국가가 글로벌 AI 지형에서 리더의 위치에 설 수 있는 포용적인 AI의 미래를 만들어가고 있다.
DCO 웹사이트:
· www.linkedin.com/company/DCOrg
*뉴스 제공: AETOSWire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4120131/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