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일 천안시 봉명동행정복지센터 3층에서 스마트 호흡재활 프로그램을 위한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되고 있다
천안--(뉴스와이어)--천안시 봉명지구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는 지난 9월 20일 지역 대학연계형 프로그램인 ‘건강증진 스마트 호흡재활’ 교육을 위해 선문대학교 물리치료학과 학생들과 봉명동행정복지센터에서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봉명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통합돌봄마을 비전에 기반한 지역주민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지역 호흡재활 전문기관인 애드에이블, 선문대학교 물리치료학과가 함께 기획했고 봉명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과 봉명동 주민자치회의 후원을 받아 60세 이상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8회에 걸쳐 건강증진의 기회를 제공한다.
애드에이블 강선영 센터장은 “전문적인 스마트 호흡기와 호흡운동을 선문대학교 학생들에게 교육하고, 학생들이 지역주민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겨 감사하다”며 “지역에서의 역할에 대해 고민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천안시 도시재생과 권기민 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전문기관, 주민, 대학생이 함께해 지역을 이해하고, 향후 상호 융합할 수 있는 사업모델을 구축하는 기회로 삼아 앞으로 확대 운영될 수 있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소개
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시민과 함께하는 도시 공간 활력 재창출’이라는 미션과 ‘천안시 도시재생을 종합 지원하는 전문기관’이라는 비전으로 주민 체감도 높은 사업운영, 대내외 도시재생 거번너스 구축, 자생적 도시재생 기반 마련, 도시재생 성과확산 등을 수행한다. 관련 사업으로는 천안역세권 도시재생 뉴딜사업, 남산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 봉명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 오룡지구 특화재생사업 등이 있다.